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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통3사, 입 모아 “인공지능”…사업화 속도

      [앵커]국내 이동통신사들이 올 들어 인공지능(AI) 사업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탈통신 기조가 이어지며 AI 기술을 이용한 통화부터 마케팅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연이어 내놓고 있는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기자]SK텔레콤(SKT)이 올해 AI 피라미드 전략을 가시화하고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이달 SKT는 3차원 공간에서 네트워크 상황을 쉽게 분석할 수 있는 DNA(Deep Network AI) 기술 상용화에 나섰습니다.최근엔 AI 기술을 이용한 반려동물 질병 진단 보조 ..

      산업·IT2024-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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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탈통신’ 통신3사, 내년 먹거리는 ‘AI’

      [앵커]국내 이동통신3사가 인공지능(AI)을 앞세운 신사업을 강화하며 분주한 모습입니다. 연말 인사에 조직개편까지 단행하며 불확실한 미래를 서둘러 준비하는 분위긴데요. 윤혜림 기자와 자세한 얘기 나눠보죠. 안녕하세요.[기자]네. 안녕하세요.[앵커]우선 LG유플러스가 지난주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하며 통신사 중 가장 먼저 인사를 확정지었어요. 황현식 대표가 연임에 성공하면서 그동안 강조해온 AI 중심의 신사업 성장 전략에 속도가 날 것으로 보이는데요.[기자]네, 지난 주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의 유임과 전무 승진 1명, 상무 신..

      산업·IT2023-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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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금융,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 오픈…"고객 편의성 제고"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신한금융그룹이 지난 16일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AICC는 인공지능을 통한 음성봇 및 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로 그동안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들은 각각의 AI 모델로 AICC를 구축, 운영해왔다.신한금융의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은 △AI 역량 통합에 따른 플랫폼 강화 △공통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향후 그룹사 추가 이용 및 신규 서비스 ..

      금융2023-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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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정보통신, ARS 거부감 ‘뚝’…‘AI 상담원’ 도입

      [앵커]생성형 인공지능(AI) 덕에 AI가 스스로 고객 상담을 하는 기술이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이 AI컨택센터(AICC)를 구축해 자동응답서비스(ARS) 거부감을 줄이고 대기시간 단축에 나섰는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기자]“단체 매표소 위치 좀 알려주세요”고객이 문의를 하자 AI 상담사가 질문을 파악하고 직접 답변을 합니다.문의한 내역은 자동으로 기록돼 회사는 쉽게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롯데정보통신이 고객경험과 자체 AI 기술력을 접목한 AICC 서비스인 ‘AI 상담사’와 ‘AI 상담가이드??..

      산업·IT2023-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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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국내 AICC 선도기업 ‘페르소나AI’에 투자…3대 주주 올라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SK텔레콤(SKT)이 국내 AI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개발사 페르소나에이아이(페르소나AI)에 주요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해 3대 주주에 올라섰다고 21일 밝혔다.SKT는 기업사업 AI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ICC 분야에 투자를 단행하고 강력한 사업 제휴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AICC는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센터로, 음성엔진, 음성인식, 문장분석 등 각종 AI 기술을 적용하여 상담원 연결을 위한 대기시간 없이 AI챗봇, 콜봇을 통해 24시간 상담이..

      산업·IT2023-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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