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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정보통신, ARS 거부감 ‘뚝’…‘AI 상담원’ 도입

      [앵커]생성형 인공지능(AI) 덕에 AI가 스스로 고객 상담을 하는 기술이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이 AI컨택센터(AICC)를 구축해 자동응답서비스(ARS) 거부감을 줄이고 대기시간 단축에 나섰는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기자]“단체 매표소 위치 좀 알려주세요”고객이 문의를 하자 AI 상담사가 질문을 파악하고 직접 답변을 합니다.문의한 내역은 자동으로 기록돼 회사는 쉽게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롯데정보통신이 고객경험과 자체 AI 기술력을 접목한 AICC 서비스인 ‘AI 상담사’와 ‘AI 상담가이드??..

      산업·IT2023-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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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카드, 고객 상담 채널 확대한다…‘AI음성봇’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카드가 스마트 고객상담 서비스 ‘AI음성봇’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AI음성봇은 AI 상담사가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상담 서비스로, 고객은 별도 대기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다.우리카드 고객의 ARS 현황을 분석해 단순하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상담 중심으로 대상 서비스를 선정했다. △결제 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 실적충족 조회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등록·변경 △한도 상향 △이상 거래 징후 안내 등이다. 이 외 ..

      금융2023-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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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최대 KT 고객센터, 'AI 보이스봇' 전면 도입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KT는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보이스봇 ‘지니’를 자사의 고객센터 전면에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KT 고객센터에 적용된 AI 보이스봇에는 STT(음성을 문자로 변환), TTS(문자를 음성으로 변환), 고객 의도 분석, 대화 시나리오 자동 구성 솔루션과 같은 자체 개발한 AI 엔진과 IT 기술 등 KT 그룹의 AI 역량이 총 망라했다.앞으로는 고객이 필요한 시간에 언제나 기다림 없이 곧바로 AI 상담사 지니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KT는 앞서 지난 4월..

      산업·IT2021-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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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상담사가 통신비 미납 안내"…SK텔레콤, '누구 인포콜' 출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SK텔레콤은 고객센터의 단순∙반복 안내 업무를 AI상담사가 수행하는 ‘누구 인포콜(NUGU infocall)’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누구 인포콜’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고객에게 전화로 미납 내역을 안내하고 납부 예정일을 확인하는 서비스다. 고객센터의 담당자가 고객관리시스템에 해당 고객의 정보를 입력하면, 이동통신망 상의 ‘누구 인포콜’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미납 내역을 안내한다. 다시 고객의 답변을 텍스트로 변환해 담당자가 결과를 확인할 수 있..

      산업·IT2020-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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