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광주시 '시민체감형 문화정책' 올해도 풍성

      [광주=신홍관 기자] 광주광역시가 국립현대미술관 광주관 유치 등 올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정책을 추진, ‘일상이 예술이 되는 문화중심 기회도시’ 구축에 나선다. 광주시는 민선8기 4대 문화적 가치인 포용·공감·창의·행복 실현을 위해 제15회 광주비엔날레를 성공 개최하고, 국립현대미술관 광주관 유치, 광주공원 청춘문화 누리터 운영 등 역점 사업을 속도감 있게 시행해 시민이 체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다양한 계획을 살펴본다.◇ 광주비엔날레 성공 개최…‘국제적 시각예술도시’ 변모 추진창설 ..

      전국2024-02-11

      뉴스 상세보기
    • 센트온-광주 동구, 무등산 수박 담은 ‘광주의 향’ 개발…광주 비엔날레서 첫 선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세계적인 디자인 축제 2023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무등산 수박 향을 담은 ‘광주의 향(香)’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인 센트온(ScentOn)은 지난 7일 개막한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광주를 대표하는 특산물 ‘무등산 수박’의 향기를 담은 ‘푸랭이’(Pooraeng_ee) 향수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광주 특산물인 무등산 수박은 줄무늬가 없는 진초록을 띠고 있어 ‘푸랭이 수박’이라고도 불..

      산업·IT2023-09-15

      뉴스 상세보기
    • 효성첨단소재, 제 14회 광주비엔날레에 전시회용 카페트 후원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효성첨단소재는 오는 7월 9일까지 열리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에 전시관용 카페트를 후원했다고 7일 밝혔다.   광주비엔날레는 1995년 1회 개최를 시작으로 2년마다 열리는 국제미술전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전시회다. 올해에는 세계 32개국에서 79명(팀)의 작가가 참여해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를 주제로 전 지구적인 공존과 연대를 담을 예정이다.   효성첨단소재는 이번 비엔날레를 위해 자사 제품인 스완카페트 1,270㎡ (약 385평 규모)..

      산업·IT2023-04-07

      뉴스 상세보기
    • 광주관광재단-부산관광공사 "관광활성화 협력 마케팅"

      광주관광재단-부산관광공사 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 지역 간 관광교류를 통한 광역관광 활성화에 기여 -[광주=신홍관 기자] 광주광역시관광재단과 부산관광공사가 광역지자체간 관광교류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협력 마케팅을 추진하자는 협약을 맺었다.14회 광주비엔날레 등 굵직한 국제행사가 개최되는 광주광역시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적극적 유치활동이 펼쳐지는 부산광역시의 관광전담기관인 광주관광재단과 부산관광공사의 업무 협약으로 의기투합한 것으로 풀이된다.양측은 공동 마케팅, 광역관광상품 공동 기획‧운영 등 효율적‧실질적..

      전국2023-03-14

      뉴스 상세보기
    • '예술여행도시 광주 관광상품' 전국 여행사에 선보여

      [광주=신홍관 기자] 광주시와 광주관광재단이 21일 서울지역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2023 광주관광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여행업협회, 롯데관광개발, 모두투어, 트립닷컴 등 관광여행업을 대표하는 90여개사가 참여, 광주관광 정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광주비엔날레와 디자인비엔날레 등 2개의 비엔날레가 열리는 해를 맞아 광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순회 설명회를 개최중인 시와 재단은 여행업계에 예술여행도시 광주를 알리고, 광주테마 상품을 개발해줄 것을 요청하며 다양한 지원정책을 ..

      전국2023-02-22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광주비엔날레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광주비엔날레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