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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식 물가 고공행진…공정위 “불공정 집중 감시”

      [앵커]최근 햄버거, 피자 등 외식 물가가 줄줄이 오르면서 가계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5월은 가정의 달로 외식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가격 상승에 대한 국민들의 체감이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오늘(2일)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외식 물가는 전년 같은 달과 비교해 3.0% 올랐습니다.실제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선 최근 들어 가격 상승이 잦습니다. 맥도날드는 오늘부터 16개 메뉴에 대해 가격을 평균 2.8% 올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대표 메뉴인 빅..

      산업·IT2024-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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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마블, 굽네와 함께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전용 세트 출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넷마블이 지앤푸드 굽네와 함께 기대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세트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넷마블이 오는 26일 출시하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현재, 사전등록 중으로 참여하면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와 ‘캐릭터 소환티켓’ 10장을 받는다.이번 양사 협업으로 굽네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트 3종을 출시했다. 해당 ..

      산업·IT2023-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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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굽네, 인니서 할랄 인증…동남아 시장 공략 속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작년 할랄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할랄 제품을 지속 생산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할랄’은 이슬란 율법에 따라 만들어진 식품을 인증하는 제도다. 다이나 스탠다드 리서치가 발간한 '2020·2021 글로벌 이슬람 경제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세계 할랄 푸드 시장 규모는 1조1,700억 달러(한화 약 1,395조 원)로, 2024년까지 연평균 3.5% 성장률을 기록해 1조3,800..

      산업·IT2022-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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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굽네, 패키지·온라인 주문 리뉴얼…“MZ세대 공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소비자 편의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패키지 및 공식몰 온라인 주문하기 서비스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7일 밝혔다.    리뉴얼 패키지 디자인은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겨냥, 굽네만의 세계관인 바사삭 유니버스를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브랜드 캐릭터 구울레옹을 포함한 바사삭 트리오 ‘콜럼바삭’, ‘바삭트라’, ‘치즈바라’가 패키지에 등장해 시각적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친환경 소재의 종이에 ..

      산업·IT2022-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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