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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할랄푸드 이어 할랄 ‘K뷰티’… 중동 19억 인구 잡는다

      [서울경제TV=이혜란 기자] 국내 식품기업들은 경쟁적으로 할랄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K-콘텐츠 인기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레 K-푸드까지 이어진 덕분이다. 전체 무슬림 인구는 2020년 기준 19억 명.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에 달해 성장성이 매우 큰 것도 이유다.하지만 시장 진출엔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에 부여되는 ‘할랄 인증’이 거의 필수적이라 난항이 많았다. 할랄 인증을 받기 위해선 이슬람의 기본 원칙(샤리아)에서 허용하는 성분으로만 제품을 생산해야 하고, 비할랄 방식으..

      산업·IT2024-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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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워홈, 병원 식음 서비스 역량 강화…할랄 메뉴 등 식단 개편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아워홈은 대학병원 및 장례식장 등 병원식 메뉴 개편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의료 서비스 이용 환자들에게 맞춤형 식단을 제공해 환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워홈과 이화여자대학의료원(이하 이화의료원)은 지난 12일 무슬림 환자와 보호자 만족도 개선을 위해 할랄 메뉴를 새롭게 도입하고 메뉴 시식회를 열었다.   이날 시식회에는 이화의료원 교수진과 간호부 외에도 중동 지역 인플루언서 등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메뉴를 품평했다. 치킨 비리야니..

      산업·IT2023-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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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 북구, 이슬람사원 문제해결 위해 인근 부지 매입 나서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북구청은 지난 26일 이슬람사원 반대 비대위 위원장 등 인근 주민들을 만나 이슬람사원 인근 부지 매입 방안에 대한 취지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협력을 당부했다. 북구청은 지난 26일 대현동 이슬람사원 문제해결 방안 중에 하나로 제시한 사원의 인근 부지를 매입하는 방안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고 이해와 협력을 요청했다. 최근 북구청은 사원 이전 가능한 부지 2개소를 물색해 무슬림 측과 협의한 결과 “조건이 불충족해 거부하며 더 이상 이전 논의에 대하여는 수용하지 않겠다”라는 의견을 보임에 따..

      전국2023-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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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셀리턴, 무슬림 시장 진출 위해 미트라이페미 코리아와 MOU

      뷰티·헬스케어 기업 셀리턴이 인도네시아 무슬림 여성 경제인 연합회의 한국지사 미트라이페미 코리아(이하 이페미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도네시아 및 16개 이페미 진출 국가의 유통망을 통한 사업 전개와 인도네시아 시장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셀리턴은 최근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해 자사 제품에 할랄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로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인 파시픽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파시픽코리아에 속해 있는 이페미 코리아와도 MOU를 맺었다. 파시픽코리아를 통해 할랄 ..

      S경제2022-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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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광공사, ‘할랄 레스토랑 위크’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할랄 레스토랑 위크 코리아’ 프로모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공사가 지정한 152개 ‘무슬림 친화 레스토랑’과 40개 주요 관광지 등에서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공사는 한류 콘텐츠와 다양한 관광루트를 활용한 무슬림 타깃 한국여행상품을 지속 개발하는 한편, 의료관광 등 프리미엄 방한상품 개발 등을 통해 다양한 관광수요 충족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문..

      산업·IT2019-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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