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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日, 마이너스 금리 ‘마침표’…"조선주, 수혜 기대"

      [앵커]일본이 마이너스 금리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17년 만에 금리 인상을 단행하면서, 대규모 금융완화 정책에서 출구를 찾아 방향을 전환하는 모습인데요. 증권가는 수혜주 찾기에 분주한 가운데, 조선주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김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일본은행(BOJ)이 오늘(19일) 단기금리를 기존 –0.1%에서 0.1%포인트 상향했습니다.단기금리를 0~0.1%로 유도하기로 결정한건데, 이로써 2016년 이후 8년 만에 마이너스 금리를 벗어났습니다.이와함께, 국채 수익률을 0% 수준으로 유도해온 국채수익률통제(YCC)도..

      증권2024-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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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선업계, 새해 ‘친환경 선박’ 수주 릴레이

      [앵커]새해를 맞은 조선업계에 연이어 수주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도 암모니아운반선과 LNG운반선 등 친환경 선박 위주로 수주가 잇따르는 분위깁니다. 김효진 기잡니다.[기자]한국 조선사들이 새해 친환경 선박을 중심으로 수주 릴레이를 펼치고 있습니다.HD한국조선해양은 오늘(22일) 암모니아운반선 3척을 수주해 이달에만 총 32척의 계약을 따냈습니다. 선종별로 보면 LPG·암모니아운반선이 12척, LNG운반선 2척을 비롯해 석유화학제품 운반선 15척을 수주했습니다. 총 계약 규모는 우리 돈 약 4조1,200억 원에 ..

      산업·IT202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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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조선, 수주 ‘1위’…“고부가 친환경 선박 굳히기”

      [앵커]K-조선이 중국을 제치고 7월 수주 1위를 달성했습니다. 5개월 만인데요. 우리 조선업계는 고부가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로 1위 굳히기에 들어간다는 계획입니다. 김효진 기잡니다.[기자]K-조선이 7월 한 달 수주한 배는 29척.전체의 44%로 5개월만에 세계 1위를 탈환했습니다. 같은 기간 중국은 34%를 차지하며 2위를 기록했습니다.삼성중공업의 1만6,000TEU급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16척 수주건이 7월 우리나라 수주점유율을 크게 높인 것으로 분석됩니다.K-조선은 LNG추진선, 메탄올 추진선과 같은 고부가 친환경 ..

      산업·IT2023-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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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는 LNG 없도록”…LNG선 운반 효율화 ‘박차’

      [앵커]LNG선 수주 훈풍 속에서 우리 조선사들이 LNG 운반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LNG의 기화율을 낮추는 ‘재액화 설비 개조’부터 ‘새로운 디자인의 LNG선’ 등을 내놓고 있는데요, 김효진 기잡니다.[기자]삼성중공업이 지난달 17일 ‘삼성 기술 로드쇼’에서 공개한 새로운 디자인의 LNG운반선입니다.통상 4개인 화물창을 3개로 설계해 LNG가 화물창에 닿는 면적을 줄였습니다.이를 통해 LNG 기화율을 5% 이상 낮췄습니다.여기에 각 화물창에 들어가는 장비와 부품 수를 줄여 유지보수비도 낮아..

      산업·IT2023-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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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證 “현대중공업, 2021년 저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KB증권은 4일 현대중공업에 대해 2021년 저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만5,000원을 제시했다.정동익 KB증권 연구원은 “현대중공업은 자타가 모두 공인하는 명실상부 세계 최대, 세계 최고의 조선사로, 1972년 창업 이후 2022년 현재까지 52개국 324개 선주사에 2,300여척 이상의 선박을 인도했다”고 평가했다.이어 “상선 외에도 각종 군함과 해양플랜트, 선박용 엔진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상선은 건조 Capa와 수주잔고 기준 세계 1위, 선박용 ..

      증권2022-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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