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홈트·홈카페 등 트렌드 변화에…'테라스·발코니' 주거생활 키워드 부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로나19 사태가 1년 넘게 지속되면서 국내 주거시장에서 한동안 소외받았던 ‘테라스’나 ‘발코니’ 등의 플러스알파 공간이 주거문화의 새로운 키워드로 부상하는 모습이다.    사실 그동안 우리나라는 테라스나 발코니가 적용된 주거공간을 쉽게 찾아보기 어려웠다. 아파트 문화가 보편화된 국내에서는 오히려 이 대신 더 큰 거실, 더 많은 방 등 내부 공간을 넓히길 원하는 수요가 많았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2005년에는 건축법 개정으로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되면서 이러한 공간은..

      부동산2021-05-06

      뉴스 상세보기
    • 포스트 코로나 시대…‘원스톱 라이프’ 단지 관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로나19 재확산에 도시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 인구 밀집도가 높고 유동인구가 많아 바이러스가 확산되는데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건설사들이 바이러스를 대응하는 새로운 공간 형태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과거 파리가 지하에 하수도를 설치해 장티푸스와 콜레라 같은 전염병을 해결했던 것처럼 이러한 역사적 교훈을 바탕으로 바이러스 대응에 최적화된 형태를 갖추는 식이다.   업계에서는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간 구조의 다핵화..

      부동산2020-09-03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