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민주평통 제21기 출범식 참석
전국
입력 2023-10-05 08:18:20
수정 2023-10-05 08:18:20
이인호 기자
0개
김영일 의장 "시민과 함께 호흡한 민주평통 동행 감사"

[군산=이인호 기자] 전북 군산시의회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 제21기 출범식’에 참석했다.
4일 군산 리츠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자문위원과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출범식은 구성현황 보고,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 간사인 시의회 윤세자 의원의 사회로 진행됐다.
김영일 의장은 “민주평통 군산시협의회 제21기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오성산의 평화통일공원 건립과 (구)시청 광장의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등을 통해 협의회가 지역사회 내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동행하는 데 노력해 왔다”며 민주평통의 업적에 대해 감사함을 표시했다.
이어 "신임 위원들에게 우리가 힘을 합해 민족을 지키고 살아가는 것은 당연한 책무로 앞으로도 우리 시민들에게 올바른 대북관과 통일관을 심어주고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안보관을 일깨워 주는 노력을 계속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산시협의회는 지역사회의 평화통일에 관한 여론 수렴 및 다양한 통일기반 조성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23명의 군산시의회 의원이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