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덴마크 스카우트 대원 재초청…잼버리 아쉬움 달랜다
전국
입력 2025-08-13 12:02:39
수정 2025-08-13 12:02:39
최영 기자
0개
치즈마을 'HoHo 프로그램' 통해 한국 농촌문화 체험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전통·지역 교류 이어가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이 임실치즈마을에서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2023년 세계 잼버리 참가 대원들을 다시 초청해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머물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호호(HoHo) 프로그램 농촌문화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호호(HoHo) 프로그램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의 특성을 살려 청소년들이 자연과 전통을 직접 느끼고 배우는 기회로 덴마크 페로제도에서 온 스카우트 대원 11명이 임실치즈마을을 방문해 4박 5일 동안 한국의 문화와 농촌 생활을 직접 경험한다.
대원들은 한국 치즈의 원조로 알려진 임실치즈가 만들어지는 치즈마을에서 치즈와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하고, 전통 놀이인 윷놀이와 경운기 타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를 체험한다.
군은 앞으로도 국제 교류와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특산물인 임실치즈를 중심으로 한 체험 관광 자원을 확대해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실치즈마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과 우정을 쌓고 문화 교류 장으로의 역할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임실군 어린이들이 준비한 환영 공연에서 대원들과 지역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서로 교감하고 특별한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지역 아이들도 해외 친구들과 소중한 교류의 기회를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심민 임실군수는 "외국 대원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안전하게 귀국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경대, 국내 최초 ‘K-바이오뷰티융합대학원’ 석사과정 개설. . .“항노화 시대, 석사학위 전문가 집중 육성”
- 대구대, 일본 명문 호세이대와 사회복지 분야 국제 협력 확대
- 영남이공대-영남대, 협약형 특성화고 기반 지역 인재 양성 본격화
- 영천시, 지역 인재 위한 나눔 발걸음 이어져
- 포항문화재단, 아라예술촌 4기 입주작가 성과보고전 ‘작년을 기다리며’ 개최
-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 장애인활동지원 평가서 최우수 선정
- 포항 대표 미식·관광 명소,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통해 전국에 소개
- 포항교육지원청, '2026 포항 학교지원센터 학교 현장 지원 시기' 앞당겨
- 한수원, 소상공인의 회복을 넘어 글로컬 시장 진출 지원
- 포항시, 미국 최대 IT·디지털 박람회 CES 2026서 포항기업 글로벌 기술 경쟁력 빛났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다온홈시스, 홈서비스 브랜드 '위킹' 론칭…렌탈 서비스 새 기준
- 2BMW 그룹 코리아, 인천국제공항과 드라이빙 센터 계약 체결
- 3KB손해보험, 취약계층 겨울나기 봉사활동 실시
- 4듀오 광고 모델 이시원, 결혼 가치관 담은 인터뷰 영상 공개
- 5네이버, 엔비디아 ‘블랙웰’ 4000장 담은 AI 인프라 구축 …“국내 최초”
- 6새마을금고, 저출생 극복 'MG희망나눔 아기뱀적금' 판매 완료
- 7산업통상부, '핵심광물 재자원화' 산업 전환 본격화
- 8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맞춤형 솔루션으로 AI 시대 에너지 시장 선도"
- 9데일리비어 "생활맥주, ‘대통령 표창’ 수상 기념 상생 프로모션 진행"
- 10효성중공업, 초고압변압기 누적생산 10조원 돌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