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보드카, 스티키 몬스터랩과 콜라보한 ‘앱솔루트 그라운드’ 팝업스토어 오픈

산업·IT 입력 2023-08-21 14:34:43 수정 2023-08-22 13:55:10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앱솔루트 그라운드 팝업스토어 포스터.[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가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한 팝업스토어 앱솔루트 그라운드(ABSOLUT GROUND) MIX WITH STICKY MONSTER LAB’을 서울 광진구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지난해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앱솔루트 홈에 이은 두 번째 팝업스토어로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디자인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라는 이름에는 앱솔루트가 모든 생각과 경험, 사람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하나의 그라운드가 돼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뜻을 담았다.

 

이를 위해 앱솔루트는 스티키몬스터랩과 함께 앱솔루트의 본 투 믹스(Born to Mix)-앱솔루트로 어우러지다의 두 번째 캠페인인 월드 오브 앱솔루트 칵테일(World of ABSOLUT COCKTAILS)’에 착안한 캐릭터를 팝업스토어 곳곳에 표현했다. 이들 캐릭터는 앱솔루트의 키 칵테일 캐릭터를 스티키몬스터들로 형상화한 것으로, 스티키몬스터가 앱솔루트만을 위한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내부와 외부를 다각적으로 활용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전체 공간은 월드 오브 앱솔루트의 키 칵테일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앱솔루트 코스모(ABSOLUT COSMO), 앱솔루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ABSOLUT DOUBLE PASSIONFRUIT STAR), 앱솔루트 보히토(ABSOLUT VOJITO)의 개성을 살려 구성했다. 이와 함께 내부에서는 각 캐릭터별 특성을 살린 공간을 체험하는 동시에 앱솔루트와 스티키몬스터랩의 콜라보 굿즈샵을 비롯한 앱솔루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외부 공간에서는 앱솔루트의 플레이버를 기반으로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볼 수 있는 믹스 마블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살린 앱솔루트 뮤직 퍼포먼스가 다음달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모히토 데이에는 래퍼 머쉬베놈, 코스모 데이에는 래퍼 키썸더블 패션프루트 스타 데이에는 와이낫크루(WHYNOT CREW)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 매주 금··일요일에는 전문 바텐더에게 직접 칵테일 제조법을 배워보는 칵테일 클래스가 진행되며, 다음달 중 매주 토요일에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4인의 전문 바텐더가 제안하는 칵테일을 만나볼 수 있는 게스트 바텐딩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 유일의 가상공간 드로잉 퍼포먼스 아티스트인 염동균 작가와 헙업한 드로잉 공간을 통해 VR기술과 접목된 앱솔루트를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를 통해 앱솔루트 칵테일 클래스를 예약할 수 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