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품은 생태정원도시 함께"…담양군, 생명존중 동참 독려
주요 기관·학교·단체에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수목보호 협조 요청

[담양=신홍관 기자] 전남 담양 최형식 군수가 지역 성장 동력인 생태정원도시 조성을 위해 동물 복지와 수목 보호에 관한 협조를 요청하는 서한문을 관내 주요 기관, 학교, 단체 등에 발송했다.
이는 생명 존중을 우선으로 하는 생태도시 정책을 군정 전반에 반영해 담양만이 가진 ‘담양다움’의 가치를 높여가겠다는 최형식 군수의 의지를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담양군은 이에 맞춰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경관을 해치는 난개발이나 무분별한 태양광 설치는 지양하고, 마을 숲, 학교 숲 등 생활 속 작은 정원을 만들기 위한 사업에도 열중하고 있다.
축산업에도 이를 적용해 적정규모의 동물복지형 축산을 기반으로 위생축산을 정착시키고 있으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의 정착을 위해 유기동물 복지 증진 종합계획을 세워 관련 정책을 추진한다.
서한문에는 낙엽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그늘로 피해를 준다는 이유만으로 과도하게 전정을 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전정과 가로수, 보호수 주변에 콘크리트로 복토를 하지 않는 등 구체적인 수목 보호를 위한 당부 내용과 유기동물 입양을 독려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최형식 군수는 “우리 근처의 나무 한 그루, 꽃 한 포기 잘 가꾸고 보존하는 것이 환경을 지키는 일”이라며 “미래 성장 동력인 생태정원도시를 만들어가는데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이어 “천만 반려동물 시대에 맞춰 동물복지에 대한 군민의 공감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관련 인프라 확충과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동물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T, 데이터 기업 ‘케플러’와 맞손…"AI 인텔리전스 강화"
- 2LS에코에너지, 본사 이전… "해저 케이블 사업 확대"
- 3작은 실천 큰 변화 ... 피스북과 미니피스가든 활동
- 4현대이지웰, 복지몰 업계 최초로 '전자금융업' 등록
- 5S-OIL, 화상 피해자 의료비·자립지원에 1억 5000만원 후원
- 6삼성 '갤럭시탭S10 FE' 출시...판매가 69만원부터
- 7"주행부터 주차까지 지원" 팅크웨어, ‘아이나비 QXD9000 mini’ 출시
- 8HD현대오일뱅크, ‘오네 슈퍼레이스’ 7년 연속 연료 공급…고급휘발유 시장 대중화 선도
- 9하리보, 롤링힐스 호텔과 ‘하리보 콘셉트룸’ 론칭
- 10KB증권 "HD현대중공업, 신규 수주 호조…목표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