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건강한 지역사회 위해 건강조사원이 군민을 찾아갑니다

[고흥=송이수 기자] 전남 고흥군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89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2008년부터 매년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과 건강행태 등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로, 올해는 질병관리청, 고흥군,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수행한다.
질병행태, 의료이용 등 조사 결과를 통해 생산된 건강통계는 지역에 맞는 보건정책과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중요한 지표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조사대상은 표본가구로 사전 선정된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며, 조사내용은 흡연, 음주, 식생활 등의 건강행태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및 코로나19 관련 지표이다.
조사는 사전교육을 받은 조사원이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표본가구를 방문해 전자조사표를 이용한 1:1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구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온 확인 및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조사를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고흥군의 건강행태 및 만성질환을 파악하는 데 중요하게 활용되며, 통계법에 따라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니 지역주민들께서는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안심하시고 조사에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media-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선영현 큐레이터 "광주국제아트페어, 아시아 대표 아트페어 만들어야죠"
- 제16회 광주국제아트페어 개막…'미술의 향연, 매료된 미녀들' [포토]
- 경기북부 산업단지, ‘빈 땅의 10년’
- 인천시, 교육청·동구와 손잡고 화도진도서관 새단장
- 경관조명으로 물든 오산시, 70억 원의 투자
- 인천시의회 조현영 의원, 제3연륙교 개통...송도 주민 혜택 촉구
- 기장군, 제19회 기장붕장어축제 열린다
- 인천시, 갈등조정에서 공론화로… 시민 참여 숙의 행정 본격화
- 인천시, 수도권 규제완화 논의… 지역 역차별 해법 찾는다
- 문경복 인천 옹진군수 “정확한 통계...정책의 기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리아, 패션코드 패션쇼 참가…지속가능한 워크웨어 선봬
- 2한샘,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 노후 시설 개보수
- 3GS25 우유 매출 1위 '춘식이 우유', 키링 달고 매출 UP
- 4"방산 AI 강화한다"…현대로템, 美 쉴드AI와 MOU 체결
- 5쌍용 더 플래티넘 네이처, 일반분양 완판…3차 조합원 모집 진행
- 6선영현 큐레이터 "광주국제아트페어 아시아 대표 아트페어 만들어야죠"
- 7CJ프레시웨이, 채널 다변화로 온라인 경쟁력 강화
- 8NH농협은행, 부동산·법률 콘서트 개최…"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확대할 것"
- 9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블랑 글로벌 앰배서더로 '로버트 패틴슨' 발탁
- 10CJ제일제당, '제15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서 기업 부문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