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지역기업이 함께 응원해요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경상남도 △김해시 △함안군 △창녕군 △고성군 △합천군)와 NH농협은행경남본부‧BNK경남은행‧한국전력공사경남본부는 지난 14일 경남도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가야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기원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날 협약 체결식은 정연보 경상남도 문화유산과장의 가야고분군 등재추진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및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창녕군‧고성군‧합천군 지자체장과 참여기관 대표의 인사말씀과 가야고분군 홍보 계획보고, 업무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금은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10년의 여정 중 그 어느 때 보다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관계기관 및 지역사회 구성원의 열정과 노력은 가야고분군이 세계인의 문화유산이자 대한민국의 미래자원으로 도약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추진 홍보’는 2021년 7월 부산경남우유를 시작으로 2022년 3월 몽고식품㈜‧㈜해피콜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몽고식품㈜과 ㈜해피콜 일부 제품에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추진 홍보 문구가 삽입돼 유통된 바 있으며, 부산경남우유의 경우 2021년 8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부산우유 더담다 1L 및 200ml 제품 및 축협우유 1L 제품 겉면을 활용해 가야고분군 세계유산등재를 홍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 체결로 이달부터 2023년 12월까지 NH농협은행과 BNK부산경남은행의 ATM기기와 디스플레이, 한국전력공사의 도내 발행청구서 봉투 및 홍보물을 비롯하여 각종 언론광고, 사이트 배너 등을 통해 가야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를 기원하는 내용을 홍보할 예정이다. 국민의 삶과 밀접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홍보인 만큼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dandibodo@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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