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평화·인권교육 전문가 과정 심화 연수

[제주=금용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4·3유적지에서 4·3평화·인권교육 전문가 교원 대상 '2023년 4·3평화·인권교육 전문가 과정 심화연수'를 실시한다.
15일부터 이틀간 시작된 이번 연수는 다음달 26일부터 27일까지 네차례 25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치러진다.
제주도교육청은 4·3평화·인권교육 체험활동 시 교사의 4·3유적지 해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전문가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1, 2기 총 25명의 전문가 교원이 활동 중이고, 올해는 1기 전문가 교원이 직접 해설하는 심화 연수를 통해 2기 전문가 교원이 현장에서 해설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4·3평화·인권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문가 교원들은 도내 4·3유적지를 답사하면서 역할분담을 하여 유적지 해설을 하고, 해설 후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해설 전문성을 신장시킬 예정이다.
세부 계획은 △제주북초, 관덕정, 박성내, 아라동성터, 문형순서장 묘 답사 △주정공장 답사 △곤을동 답사 △낙선동 4․3성 답사 △목시물굴 답사 △다랑쉬굴 답사 △이덕구산전, 수악주둔소 답사 △영모원 답사 △빌레못굴, 원동마을 터, 육시우영 답사 △한림어업창고, 만벵디 공동장지 답사 △영남마을 답사 △중문면 희생자위령비, 중문 신사탑 답사 △정방폭포 답사 △송령이골, 의귀초, 현의합장묘 답사 순 이다.
연수를 마친 교원들은 앞으로 찾아가는 4·3평화·인권교육 강사 및 명예교사와 함께하는 4·3교육 지원, 전국교사 4·3 연수 등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천시, '21번 버스' 증차
- 2대구대 – iM사회공헌재단, 사회공헌 분야 상호 협력 강화
- 3계명문화대, KOICA·고용빈곤퇴치부와 MOU 체결
- 4영남대 독도연구소, ‘2025년 찾아가는 독도전시회’ 개최
- 5대구경북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자 교육 실시
- 6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첫 삽…현지서 채소 판매
- 7퇴근 후 부업된 지 한달…NXT, 점유율 '껑충'
- 8캠코, 후임 사장 인선 '속도’…대선 앞두고 금융권 촉각
- 9“12조 벌고 쥐꼬리 세금?”…구글, 조세회피 도마
- 10한화에어로, 우리사주 강매 의혹…공정위 “법 위반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