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메이아이, ‘CES 2024’ 혁신상 수상
AI 스타트업 메이아이 (mAy-I)가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박람회로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CES 2024’의 주제는 ‘올 투게더, 올 온’으로 총 3,500개 이상의 참관사가 참여한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약 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다. 게리 샤피로 CES 회장은 올해의 키워드를 ‘한국’, ‘AI’라고 꼬집어 말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또한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세계를 선도할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CES 최고의 영예'로 꼽힌다.
혁신상을 수상한 메이아이의 'mAsh(매쉬)’는 영상처리 AI 기반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오프라인 공간과 기업의 문제를 데이터 기반으로 해결하며, 다양한 유형의 공간에 대한 방문객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돕는다.
특히 매장에 설치된 기존 CCTV를 활용해 방문객의 성별, 연령대, 동선, 체류 시간, 행동, 상품과의 인터렉션 등을 분석한다. 분석된 데이터는 'mAsh Board'라는 이름의 웹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되며, 이외에도 매장 내 구역 분석, 고객 여정 분석 등 고객사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세부 수요에 따라 인사이트 리포트 등도 지원한다.
메이아이는 ‘mAsh’의 개발 및 고도화에 힘쓰고 있으며, 고도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질적인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한 결과가 세계 최고 수준의 AI 학회인 ‘CVPR(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2023’에서 논문으로 채택되기도 했다.
박준혁 메이아이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시장이 각광 받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갈고 닦아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기민하게 접근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유수의 고객사에 솔루션을 제공중인 메이아이는 향후 중소형 공간을 보유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국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리온 오너가 3세 담서원, 2년 만에 전무로 초고속 승진
- 현대모비스, 연구개발 아이디어 축제 '2024 엠필즈 페스타' 개최
-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선착순 동·호 계약
- 마사회 제주본부,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LG유플러스-토스, '익시(ixi)' 기반 AI 캠페인 전개
- MBK "두산공작기계, 중국과 매각 협의 없었다"…최윤범 측 반박
- 동화약품 마그랩, ‘포 스트레스’ 2024 올리브영 어워즈서 수상
- ㈜인공지능팩토리, 메이티와 함께한 '2024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사업 성료
- 네이버페이, 소득 대비 보험료 비교 가능한 ‘내 보험 점검’ 서비스 오픈
- 삼성물산 건설부문,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 재개발' 수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리온 오너가 3세 담서원, 2년 만에 전무로 초고속 승진
- 2부산도시공사, 공공주택 건설현장 5곳에 어묵 간식차 제공
- 3동대문엽기떡볶이, 구룡마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 4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연 28억 원 예산절감
- 5원주시, 불경기 속 4,552억 원 투자유치 성과
- 6핵심광물정보 플랫폼, KOMIS! 새롭게 도약
- 7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 8강원특별자치도, 민생경제 살리기 위해 총력
- 9한국관광공사,‘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로컬 미식여행’성료
- 10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시측과 하반기 노사발전협의회 통해 직원 복지 안건 협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