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시스템, ‘선택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ACA365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12-01 11:31:46 수정 2025-12-01 11:31:46 이채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학원 규모·운영 방식 맞춰 주요 기능 자유롭게 조합

[사진=세계로시스템]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학원관리 프로그램 전문 기업 세계로시스템은 국내 학원관리 프로그램 시장 최초로 ‘선택형 서비스 모델’을 적용한 ‘ACA365’를 오는 2일 정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학원관리 프로그램들은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기능 전체를 묶음으로 구매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기능까지 포함된 채로 결제해야 하는 방식이었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기능 과다, 높은 비용 부담에 대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ACA365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원 규모 및 운영 방식에 맞춰 주요 기능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구조를 도입했다. 선택 가능한 기능에는 결제, 출결, 성적, 상담 등이 포함된다.

또한 선택형 구조를 기반으로 한 ‘Pick Plus’ 할인 정책이 적용된다. 이는 여러 기능을 함께 구독할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학원들은 실제로 사용하는 기능에 비례해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이고 유연한 비용 운영이 가능해진다.

최근 학원 현장에서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보다 필요한 기능만을 선택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ACA365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국내에서 최초로 충족시킨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세계로시스템은 중대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시장 점유율 1위인 ‘ACA2000’의 개발사로서, 2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무료 프로그램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서버 불안정, 지원 중단 등의 위험을 고려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유료 기반 구조를 택한 점 또한 ACA365의 차별점으로 부각된다. 

세계로시스템은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100일 한정 런칭 이벤트’도 진행된다. 출시 후 100일 이내에 가입하는 학원에는 1년간 이용 요금 50% 할인 혜택과 더불어, 100일간 운영 정착을 지원하는 특별 케어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세계로시스템 관계자는 “ACA365는 각 학원의 고유한 운영 전략에 맞춰 필요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향후 학원관리 솔루션 시장이 모든 기능을 일괄 제공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학원별 운영 방식에 맞춰 선택하는 구조로 전환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