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대입 수험생·학부모 위한 '입시설명회' 연다
2025학년도 대학입시 맞춤형 진학·진로 정보제공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15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기장군이 진행 중인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강사로는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인 김학수 소장이 나선다. 김 소장은 ▲서울 하나고등학교 진학부장 교사 ▲EBS 진학상담 교사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등을 지낸 진학 및 입시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4년 6월 전국 모의평가 분석으로 본 대학입시 전략과 2025학년 이후 경쟁력 있는 기장군 대학입시를 위한 방법으로 올해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일부터 12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350명) 마감할 예정이다. 제한인원이 미달할 때에는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기장군은 이번 설명회 외에도 학부모 교실(10월 예정)과 현재 중3부터 적용되는 2028학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입시설명회(12월 예정)를 개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과 학부모의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제공을 통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 16일부터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과 재수생을 위한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지난 25일 제1차 컨설팅을 마치고 현재 제2차 컨설팅 신청을 받고 있고, 다음달 24일부터 제3차 컨설팅 신청 절차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백상] 오성환 당진시장, 시민중심 발로뛰는 시정과 정책 추진
- [문화 4人4色 | 유기준] 종이로 엮어 만든 예술, 지승 공예의 세계
- 의성군 사곡면 명예면장 김웅연 대표, 고향 어르신 위한 사랑의 쌀 기탁
- 경북 로컬 체인지업, 지역 잇고 사람을 엮다
- 경북도, 역대 최대인 3조 6천억원 규모 5개 노선 국도·국지도 승격
-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5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양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인천시, 공적입양체계 준비 합동 간담회 실시
- 인천 남동구, 민원 알림 문자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 2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 38월 vs 10월 금리 인하 시점은?…가계부채·집값·관세 변수
- 4카드·저축銀·온투·대부업까지…2금융권 가계대출 '절반 감축' 비상
- 5“이스타항공 타고 도쿠시마 라멘 한 그릇 어떠세요”
- 6"살모넬라 식중독 5년간 8000명 육박…여름철 집중"
- 7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8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9조국혁신당 "선거제 개혁으로 내란세력 배제"
- 10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