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대입 수험생·학부모 위한 '입시설명회' 연다
2025학년도 대학입시 맞춤형 진학·진로 정보제공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 기장군은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15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기장군이 진행 중인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강사로는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인 김학수 소장이 나선다. 김 소장은 ▲서울 하나고등학교 진학부장 교사 ▲EBS 진학상담 교사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등을 지낸 진학 및 입시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4년 6월 전국 모의평가 분석으로 본 대학입시 전략과 2025학년 이후 경쟁력 있는 기장군 대학입시를 위한 방법으로 올해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일부터 12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350명) 마감할 예정이다. 제한인원이 미달할 때에는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기장군은 이번 설명회 외에도 학부모 교실(10월 예정)과 현재 중3부터 적용되는 2028학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입시설명회(12월 예정)를 개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과 학부모의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제공을 통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 16일부터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과 재수생을 위한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지난 25일 제1차 컨설팅을 마치고 현재 제2차 컨설팅 신청을 받고 있고, 다음달 24일부터 제3차 컨설팅 신청 절차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 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무주군, 세계태권도 옥타곤다이아몬드·그랑프리 챌린지 유치
- 진안군, 파크골프 전문기업과 손잡고 전국대회 추진
- 전주시, 벚꽃길 특별노선 운영…전기 마을버스 하루 10회 운행
- 전북자치도, 美 관세정책 대응 나서…도내 수출기업 보호 총력
- 전북자치도, 중견기업-지역혁신 얼라이언스 공모 선정…국비 42억 확보
- 전북도소방본부, 화재조사 매뉴얼 제작 착수…TF팀 운영
- 전북자치도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권요안 전북도의원 “완주형 교육문화관, 미래 위한 필수 인프라”
- 시에라리온 폴 대사, 영남대 다시 찾아 새마을학과 설치 지원 요청
- 대구광역시, 미국 자동차 관세 대응 대책회의 열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무주군, 세계태권도 옥타곤다이아몬드·그랑프리 챌린지 유치
- 2진안군, 파크골프 전문기업과 손잡고 전국대회 추진
- 3전주시, 벚꽃길 특별노선 운영…전기 마을버스 하루 10회 운행
- 4전북자치도, 美 관세정책 대응 나서…도내 수출기업 보호 총력
- 5전북자치도, 중견기업-지역혁신 얼라이언스 공모 선정…국비 42억 확보
- 6전북도소방본부, 화재조사 매뉴얼 제작 착수…TF팀 운영
- 7리브랜딩 2년 이니스프리…‘제주’ 뗐더니 실적 뚝
- 8‘추가비용 나몰라라’…SI업계, 공공기관 소송 증가
- 9“밑 빠진 독에 물 붓기”…SK이노, 또 중복상장 논란
- 10전북자치도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