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천년 역사 문화유산 밤거리 축제 9월 팡파르
올해로 4회째 3일간 나주문화유산 夜행 축제 개최

[나주=주남현 기자] 전라도 천년 역사의 중심지 전남 나주시에서 문화유산을 활용한 밤거리 축제가 9월 열린다.
나주시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나주읍성 일원에서 '2024년 나주 문화유산 야행'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나주문화유산 야행(夜行)은 문화유산 가치 재조명과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국가유산청(옛 문화재청) 공모에 선정된 행사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국가유산청, 전라남도,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문화유산야행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축제 기간 작은 서울, 소경(小京)으로 불리었던 나주읍성 안 금성관, 나주향교, 나주목사내아 등 문화유산을 야간시간대 개방해 가을밤 고즈넉한 낭만을 선사한다.
올해는 '천년의 빛, 나주를 비추다'는 주제로 ‘빛’을 테마로 한 8야(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야행 행사는 27일 오후 7시 나주 금성관에서 막을 올린다.
궁중에서부터 평민까지 다양한 의상을 감상할 수 있는 조선시대 복장 패션쇼와 무예시범, 국악공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빛의 향연'을 주제로 나주의 찬란했던 천 년 역사의 빛이 시간을 거슬러 현재의 나주 온누리를 비추는 레이저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밤에 보면 더 아름답고 웅장한 천년고도 나주의 문화유산들을 이번 야행을 통해 만나보시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는 문화유산이 시민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서 더 친밀하게 다가오고 걷고 싶은 나주의 매력을 드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항공, UH-60 헬기 성능 개량 우협대상자 선정
- 2BMW 그룹 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개설 기념 이벤트
- 3LH 대경본부, 영천문외 센트럴타운 잔여세대 분양
- 4대성에너지, ‘전통시장 가스안전 특별 점검’ 실시
- 5영남이공대, ㈜북부모터스·㈜한일공업과 일학습병행 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6영덕군, 상반기 라오스 계절근로자 19명 입국
- 7경산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위한 '경산시 학부모회장협의회' 개최
- 8션윈, '2025 월드투어' 아시아 온다…한국서 8회 공연
- 9KB국민카드, ‘KB 마이 위시 플러스 카드' 출시
- 10DB손보, 블랙박스 AI 과실비율 판정 시스템 특허 취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