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0주년 유엔의 날 기념 만찬’ 부산서 열려
청년 서포터즈 UNs·한국유엔협회 청년위원회 UNYA, 청년 메시지 전해 ‘눈길’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세계 평화를 향한 글로벌 연대의 장이 부산에서 열렸다.
부산시는 세계 공통의 국제기념일인 유엔의 날(10월 24일) 전야인 지난 23일 오후 5시 그랜드 조선 부산에서 유엔 창설 80주년을 기념하는 만찬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2025 부산유엔위크(UN Weeks in Busan)’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주한 외국공관장과 유엔 및 국제기구 관계자, 그리고 청년 대표들이 함께 모여 평화와 협력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다.
부산시와 한국유엔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주관한 이날 기념 만찬에는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김진아 외교부 제2차관, 주한 유엔참전국 공관장, 유엔한국협회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평화의 미래를 모색했다.
특히 이번 만찬에서는 청년 서포터즈 유엔즈(UNs)와 한국유엔협회 청년위원회(UNYA)가 함께 ‘우리의 미래, 우리의 책임’을 주제로 청년 메시지를 전해 의미를 더했다.
무대에서 직접 청년 발화 3인이 평화, 인권, 기후, 다양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청년 서포터즈 유엔즈 관계자는 “외부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는 아니지만, 부산이 ‘평화의 도시, 글로벌 허브도시’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뜻깊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편 24일 오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는 제80주년 유엔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2025 부산유엔위크’가 개최된다.
‘부산유엔위크’는 세계 유일의 유엔기념공원 소재지인 부산이 국제평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행사로, 매년 개최되는 부산의 대표적인 글로벌 행사 중 하나다.
유엔의 날인 10월 24일을 시작으로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인 11월 11일(턴투워드 부산)까지 약 3주 동안 세계 평화를 기원하고 참전용사를 추모하는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세계평화 중심도시 부산을 이미지 브랜딩한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대구 북구, 2025년 HCN연계 영상자서전 ‘인생’ 결과 발표회. . .“어르신들의 삶을 영상으로 기록하다”
- 의성군, 단촌·신평·안평 3개 마을 ‘마을만들기 자율개발사업’ 완료
- 의성군, ‘2025년 하반기 사업장 위험성평가’ 결과 발표…“전반적 위험 수준 안정화 추세”
- 의성군, 산불 피해지역 대상 ‘찾아가는 재난 정신극복 프로젝트’ 하반기 순회공연 진행
- 의성 연세영치과의원, 저소득 아동가구 위해 성금 300만 원 기탁
- 경북도, ‘전국안주자랑-의성마늘편’ 개최…지역 농산물로 미식 관광 새 지평
- 이철우 경상북도 지사, 김민석 총리와 함께 APEC 정상회의 현장 최종 점검
- 대구 북구청, “독도의 날, 독도사랑 운동” 캠페인 전개
- ‘2025 대구정원박람회’, 금호강 하중도서 개막…“도심 속 녹색 힐링공간으로 초대”
- 달성군의회, 2025년 하반기 부패방지 및 이해충돌방지 교육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美전문가 "30년간 이민개혁 못한 美, 韓 전용비자 어려워"
- 2정상회담 앞두고 美中 신경전 치열…6년전 무역합의 좌초 놓고 '네탓공방'
- 3노소영, 대법 판결에 침묵… AI 시대 한국 미술 방향 제시
- 4APEC 기동대 빠진 서울 도심…임시 경찰부대 투입
- 5코스피 4000 눈앞… 투자자금·빚투 동반 급증
- 6주유소 휘발유 가격 2주간 내림세…다음주 안정세 예상
- 7엘앤에프, NCM·LFP 투트랙 전략…시장 변화 대응 나선다
- 8유통업계, 수험생 응원 마케팅 경쟁…굿즈·이벤트 '봇물'
- 9내주 5826공급…"실수요자 중심 시장 재편"
- 10"러너를 잡아라"…'달리기' 열풍, 패션업계 성장 동력으로 부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