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스마트스토어 소상공인 업무 돕는다
'워크플레이스 프리' 서비스 출시…SME 대상 무한정 제공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의 온라인 업무를 쉽게 도와주는 ‘워크플레이스 프리(WORKPLACE Free)’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NBP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워크플레이스'는 근무시간 관리, 인사, 회계, 비용, 워크플로우(전자결재) 등 회사 경영과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중 중소 규모의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SME에게 도움이 되는 핵심 기능들만 모아 기간한정 없이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워크플레이스 프리'는 복잡한 세무 신고를 어려움을 겪고, 외부 세무 대행 서비스 이용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SME를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 부가가치세 세무신고를 손쉽게 등록할 수 있는 신고 파일을 생성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밖에 '워크플레이스 프리'는 비즈니스 운영의 기본적인 틀을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함께 제공된다. 근태 및 인사 정보 관리 기능을 통해 아르바이트 같이 근무기간이 짧지만 관리가 필요한 직원들도 쉽게 정보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고, 회사와 관련된 주요 업무를 문서화해 사내에 공유 및 보관(아카이빙)하는 워크플로우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쇼핑 거래내역을 연동한 전표 자동 생성과 세무 신고에 필요한 기본 자료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허미양 NBP 워크플레이스 총괄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도 워크플레이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회계 관련 기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온라인몰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기능들을 서비스에 녹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농심, ‘신라면 김치볶음면’ 글로벌 출시
 - 하이트진로, 최적의 양조 전용쌀 ‘일품진로쌀’ 시험재배 완료
 - 롯데GRS,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달성
 - SPC그룹, 허진수 부회장·허희수 사장 승진…"변화∙혁신 리더십 강화"
 - LG U+, LG트윈스 통합 우승 기념 ‘윈윈 페스티벌’ 진행
 - 볼보차코리아, ‘V60CC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 한정 판매
 - 카카오, 한글 점자의 날 맞아 ‘2026 점자달력’ 배포
 - 한전, 글로벌 에너지 혁신의 장 'BIXPO 2025' 개최
 - 엔카닷컴 "스포티지·팰리세이드 등 국산 중고 디젤 SUV 시세 상승"
 - LS일렉트릭, 빅스포 2025서 차세대 전력 기술 선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농심, ‘신라면 김치볶음면’ 글로벌 출시
 - 2하이트진로, 최적의 양조 전용쌀 ‘일품진로쌀’ 시험재배 완료
 - 3롯데GRS,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달성
 - 4SPC그룹, 허진수 부회장·허희수 사장 승진…"변화∙혁신 리더십 강화"
 - 5경주 화랑마을, 실내 방탈출 AR콘텐츠 ‘용화향도 시즌2’ 정식 운영
 - 6주낙영 경주시장,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후속 국‧소‧본부장 회의 가져
 - 7최기문 영천시장 국회 방문...2026년 국비 확보 총력
 - 8LG U+, LG트윈스 통합 우승 기념 ‘윈윈 페스티벌’ 진행
 - 9포항시, 동화와 할로윈이 만난 ‘대한민국 동화축제’ 큰 호응
 - 10볼보차코리아, ‘V60CC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 한정 판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