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종금 “클래시스, 국내외 ‘슈링크’ 인지도 확산...올해 영업익 343억 전망”

메리츠종금증권은 28일 메리츠종금에 대해 “국내 및 해외 ‘슈링크’ 브랜드 인지도 확산으로 실적 안정성 강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별도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양지혜 연구원은 “올해 클래시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65억원과 34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61%, 96.4% 증가할 전망”이라며 “슈링크’기기의 확산으로 클래시스 브랜드가 전년 대비 36.5% 증가하고 신형 카트리지와 소비자들의 반복 시술로 소모품 매출액이 104.2%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66.3% 늘어난 193억원, 영업이익은 115% 증가한 89억원이 예상된다”며 “상여금 지급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된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률이 1.6%포인트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래시스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기기인 ‘슈링크’의 직접적인 효과가 2018년 7월 유튜브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작년 하반기부터 실적이 급증했다.
양 연구원은 클래시스에 대해 “경쟁사 대비 피부의 다양한 깊이에 도달할 수 있는 카트리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에너지 강도 또한 환자에 따라 맞춤형으로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에 강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국내 및 해외에서 ‘슈링크’ 자체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브랜드 경쟁력에 기반한 실적 안정성이 강화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클래시스가 에스테틱 대중화와 함께 신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높은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양 연구원은 “전통적인 에스테틱 기기 판매에서 벗어나 서비스 이용에 비례하는 소모품 및 홈케어가 가능한 B2C 채널로 수익모델이 진화하고 있다”며 “마진율이 높은 소모품 (카트리지 주문)비중 확대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적자에 또 적자?…코스닥社, 불안한 확장 행보
- '4000피 코앞' 불장에 코스피 거래대금 '4년 만 최대'
- 외국인 투자자, 코스피서 1000조원 돌파…반도체 대형주 집중 매수
- 하나금융, '금융원 최초' 이사회 내 소비자보호위원회 신설
- 김천 김밥축제 찾은 삼성증권, '주식불장' 소스로 이색 마케팅
- 하나금융, 이사회 소비자보호위원회 신설…"전면적 쇄신 이룰 것”
- 金 폭락에 개미 패닉…“지금이 오히려 기회”
- 일본은행, 내주 기준금리 동결 전망…정권과의 조율 필요성 제기
- 다음 주 3분기 GDP 발표… 산업·인구·금융 통계도 공개
- 다음 주 코스닥 상장 기업 청약·수요조사 잇따라… 이노테크·핑크퐁 등 주목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적자에 또 적자?…코스닥社, 불안한 확장 행보
- 2김천시, ‘제2회 김천김밥쿡킹대회’ 우승 김밥 축제 현장 출시
- 3영천시, ‘전국 이마트 소비자와 함께하는 영천포도 축제’ 개최
- 4'2025 해오름동맹 시립예술단 합동공연’ 내달 경주‧울산서 개최
- 5포항시, 산업 전환기 속 ‘맞춤형 일자리 정책’으로 고용 안정 견인
- 6세계로 향한 시간의 문을 열다…APEC 정상회의로 여는 ‘두 번째 전성기’
- 7김천시, 황산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8한국수력원자력, 건설원전 기자재 공급사와 상생협력 강화
- 9박희승 의원 "의료기기 이상사례 급증…피해구제제도 도입해야"
- 10"아직 열두 척의 배가 남아있다"…보성군, 이순신 장군 정신을 붓으로 잇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