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광고, 셜록 효과에 조회수 500만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19-09-09 10:59:30
수정 2019-09-09 10:59:30
김혜영 기자
0개

LG전자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제작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이 2주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클린 홈즈’ 광고는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가 코드제로 A9로 사건 해결 실마리를 얻고, 물걸레 흡입구와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등 차별점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짧은 영화 같은 영상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호평을 보내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앞서,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영상을 제작했다. LG전자는 원작의 OST곡 ‘The Game is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Hartswood Films)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광고 제작에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먼지흡입에 더해 물걸레 청소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코드제로 A9을 출시했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세아베스틸, 추석 맞아 '사랑의 백미' 513포 기탁
- 바른커리어·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활성화 MOU 체결
- 인천공항공사, 추석 맞아 소외계층·복지시설 지원
- LS, '1조 투입' 새만금 배터리 소재 공장 준공
- 한전, 추석 명절 앞두고 따뜻한 온정 전해
- 덕신EPC, '서울·천안' 복지시설에 명절 맞이 물품 기부
- 한국후지필름BI, ‘요즘엔 이렇게 일해요’ 웹드라마 공개
- 이베이재팬, 오프라인 뷰티 페스티벌 ‘메가 코스메 랜드 2025’ 개최
- 에이비일팔공, 중소·스타트업 위한 ‘앰플리튜드 스케일 프로그램’ 론칭
- 인하대 창업지원단, '창업으로 잇-지' 최종 10팀 선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세아베스틸, 추석 맞아 '사랑의 백미' 513포 기탁
- 2SK증권, 임직원·가족과 환경 캠페인 '행복나눔 숲 가꾸기' 전개
- 3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릴레이 캠페인 동참
- 4바른커리어·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활성화 MOU 체결
- 5고려대안산병원 배재현 교수, ‘로봇 방광질루 공기주입술’ 생중계…8개국에 노하우 전수
- 6인천공항공사, 추석 맞아 소외계층·복지시설 지원
- 7LS, '1조 투입' 새만금 배터리 소재 공장 준공
- 8LS증권,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 9한전, 추석 명절 앞두고 따뜻한 온정 전해
- 10자생한방병원, 100억 비자금 조성 사실무근…법적 대응 예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