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광고, 셜록 효과에 조회수 500만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19-09-09 10:59:30
수정 2019-09-09 10:59:30
김혜영 기자
0개

LG전자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제작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이 2주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클린 홈즈’ 광고는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가 코드제로 A9로 사건 해결 실마리를 얻고, 물걸레 흡입구와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등 차별점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짧은 영화 같은 영상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호평을 보내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앞서,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영상을 제작했다. LG전자는 원작의 OST곡 ‘The Game is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Hartswood Films)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광고 제작에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먼지흡입에 더해 물걸레 청소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코드제로 A9을 출시했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용부, 1.5조원 추경…실업급여 18만7000명 더 받는다
- 4일부터 고효율 가전 구매시 10% 환급
- 주유소 기름 가격 3주 연속 상승…"다음 주부터 하락세 전망"
- [부동산 캘린더] 내주 6768가구 분양…"수도권·지방 동시 출격"
- 창립 55주년 삼성SDI···최주선 “등골 서늘한 경영환경”
- “여행 중 무심코”…개인정보 유출 주의해야
- 통신3사, 자체 AI 모델 오픈소스 공개…기술 경쟁 본격화
- 성과급 '희비'…SK하이닉스 '활짝' 삼성 반도체 '우울'
- 주진우, '외국인 부동산투기차단법' 대표발의
- [위클리 비즈] ‘오징어 게임3’ 돌풍…GS25·신세계, 협업 마케팅 열기 ‘후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용부, 1.5조원 추경…실업급여 18만7000명 더 받는다
- 24일부터 고효율 가전 구매시 10% 환급
- 3주유소 기름 가격 3주 연속 상승…"다음 주부터 하락세 전망"
- 4코인 테마에 편승한 코스닥社…주가 변동 '요주의’
- 5내주 6768가구 분양…"수도권·지방 동시 출격"
- 6끝이 안 보이는 부동산 PF 구조조정…지방 사업장 최대 변수 되나
- 7“여행 중 무심코”…개인정보 유출 주의해야
- 8통신3사, 자체 AI 모델 오픈소스 공개…기술 경쟁 본격화
- 9창립 55주년 삼성SDI···최주선 “등골 서늘한 경영환경”
- 10성과급 '희비'…SK하이닉스 '활짝' 삼성 반도체 '우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