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가 직접 운영'…SK브로드밴드, TV 광고 온라인 청약 오픈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SK브로드밴드는 누구나 손쉽게 TV 광고를 직접 구매·운영할 수 있는 스마트 빅 애드(Smart BIG AD) TV 광고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1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한 온라인 청약 시스템은 광고주가 직접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는 셀프-서브(Self-serve) 방식으로, 광고주가 직접 광고 예산, 기간, 노출 지역을 설정할 수 있다. Smart BIG AD는 실시간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타기팅(targeting) 광고를 송출하는 시스템으로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B tv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가구별 맞춤형 TV 타기팅 광고가 노출되며, 디지털 검색 광고와 같이 소액으로 TV 광고가 가능하다. 제한된 사이즈의 PC 또는 스마트폰 화면과 달리 대화면 TV를 통해 광고가 노출된다. 또 PC 또는 스마트폰 광고는 ‘스킵(건너뛰기)’이 가능하나 TV광고는 SKIP 없이 끝까지 노출을 보장하고, 시청자가 광고 영상이 끝나기 전에 채널을 바꾸면 과금하지 않는다.
디지털 광고와 같이 실제 발생한 유효노출수를 집계하여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시청률과 같은 추정데이터가 아니라 객관적인 실측 데이터를 바탕으로 노출, 이탈, 도달, 빈도 등의 다양한 지표를 제공한다. 광고주는 언제든지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청약 진행 상황 및 광고 집행 현황을 조회 할 수 있다.
최소 10만원부터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상공인도 부담없는 예산으로 TV 광고를 이용할 수 있다. 더욱이 셋톱박스 위치를 기반으로 우편번호(동단위) 수준으로 원하는 지역의 시청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운영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30만원 한도의 1개월무료 체험권 100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체험을 원하는 소상공인 광고주들은 www.bigad.co.kr에 접속하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SK브로드밴드 김혁 미디어전략본부장은 “Addressable TV 광고 1세대인 Smart BIG AD를 고도화해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서 TV 광고의 장점과 디지털 광고의 장점을 결합한 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지상파, IPTV와 협력해 국내 Addressable TV 광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천원빵집 '올인베이커리', 전국 가맹점 40호점 돌파
- 화장품 브랜드 '킨뮬러', 리프팅크림으로 AK플라자 광명점 입점
- 제주항공, 인천~하코다테 노선 신규 취항
- 에어프레미아, 지속적인 ‘줍깅’으로 지역사회 환경 보호 앞장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코디세이 AI 올인원’ 2025년 교육생 모집
- 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 삼성물산, 미국 액침냉각 전문기업 GRC와 파트너십 체결
- 대웅제약 나보타, 국내 첫 카타르 출시… ‘중동 시장’ 공략 나서
- 고려아연, 이주배경 아동 문화·진로 체험 후원
- 대동모빌리티, 집에서 충전 ‘GS100 Lite’ 플러그인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항만공사, 부산항 북항재개발 투자설명회 연다
- 2최병근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장, "칠암캠퍼스, 창업 생태계 허브 조성"
- 3천원빵집 '올인베이커리', 전국 가맹점 40호점 돌파
- 4화장품 브랜드 '킨뮬러', 리프팅크림으로 AK플라자 광명점 입점
- 5제주항공, 인천~하코다테 노선 신규 취항
- 6삼성서울병원 예방재활센터, 제100회 심장재활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7해남군, 북평면 남창리 일원에 문화의 거리 조성
- 8고흥군, 감성돔 종자 10만9000여 마리 방류
- 9대림성모병원,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 공모전' 개최
- 10에어프레미아, 지속적인 ‘줍깅’으로 지역사회 환경 보호 앞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