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상반기 영업익 198억원…전년동기比 16%↑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클래시스가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실적을 발표했다.
클래시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32% 감소한 146억원, 영업이익은 약 33% 줄어든 6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불가피하게 실적이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래시스의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36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5%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6% 증가했다. 이는 미사 제2공장 준공을 통한 대규모 공간 확보로 원가 절감이 가능했고, 효율적인 경영활동으로 판관비가 감소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회사 담당자는 “국내의 경우, 방역 당국과 국민들의 노력에 힘입어 코로나19가 안정화 되고 소비가 회복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슈링크 대중화로 인한 카트리지 매출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해외는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되는 2분기에 유럽 및 중남미 지역의 매출 감소가 크게 영향을 미쳤으나, 지난 6월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에 따라 2분기를 저점으로 국내 및 해외 모두 영업에 매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클래시스는 더마 슈링크, 바디 슈링크 등 슈링크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볼뉴머 등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며 중장기 성장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4대 은행 'LTV 담합 의혹' 2년 만에 결론내나
- '한국형 거대 AI 모델’ 구축 속도…관련株 모멘텀 부각
- 높아지는 손해율…손보사 실적 전망 '뚝'
- 한화생명, 신임 대표이사 권혁웅·이경근 취임
- '조선 기자재 통합 솔루션 기업' 에스엔시스, 공모가 3만원 확정
- NH농협카드, ‘한여름 무더위 극복 나눔행사’ 진행
- 교보생명 대산문화재단, '제33회 대산청소년문학상 수상자 선정'
- 우리카드, ‘갤러리아 Platinum 우리카드’ 출시…특급 혜택 가득
- 신한은행-신한카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캐시백 이벤트’ 진행
- KB Pay, '가입 고객 1500만명·월간 활성이용자 1000만명' 돌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4.89% 달성
- 2대구대, 지역기업 원데이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초등학생 대상 ‘2025년 여름방학특강’ 운영
- 4경산교육지원청, 2025년 을지연습 사전교육 실시
- 5의성군, ‘의성세일페스타’ 개최...의성 장날 전 품목 최대 20% 할인
- 6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 사임…“반복된 사고에 책임 통감”
- 7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원주보훈요양원 원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 8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역사뮤지컬 개최 ‘호응’
- 9군장병 소비쿠폰 부대 인근 사용 검토… 김진태 지사, "환영과 감사" 전국 시도에 협조 요청
- 10강원도 삼척항 조석예보, 보다 정확해질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