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광고영상, '1,000만뷰' 흥행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는 자사 로봇청소기를 소개하는 광고영상 ‘로봇 배틀’이 약 20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의 주요 내용은 더럽히는 것이 목표인 로봇 ‘더티 빌런(Dirty Villain)’과 인공지능 청소로봇 ‘코드제로 M9 씽큐’,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의 대결이다.
영상에서 첫번째 더티 빌런인 더스트 레인저(Dust Ranger)가 집안에 먼지를 난사하자 음성인식으로 작동을 시작한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가 빈틈없이 먼지를 청소한다.
두번째 더티 빌런인 크래쉬 워리어(Crash Warrior)가 집안 물건들을 어지럽히지만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청소한다.
마지막 더티 빌런인 스테인 메이커(Stain Maker)가 공중에서 액체로 된 오염물질을 바닥에 뿌려 얼룩을 만든다.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약 2kg의 하중으로 바닥을 눌러 닦아낸다.
이 영상은 e-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가의 중계로 박진감을 더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LG전자가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을 컨셉으로 제작해 지난달 공개한 코드제로 M9·R9 광고영상도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을 넘어섰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그레이츠골프, 말레이시아 롬핀cc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접수
- 몸캠피싱 대응 코드24, 특허 기반 AI 기술로 일본 시장 공략
- 링네트, 121억원 공군사업 수주…"공공 디지털 인프라 경쟁력 입증"
- 스페이스허브·시큐리티콘텐츠허브, ‘AI와 생산성 혁신, 보안 토크쇼’ 개최
- 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2차 이벤트’ 진행
- 바디프랜드, 다리 마사지부 길이 감지 신기술 특허 취득
- 윤상현 콜마 부회장, 부친과 갈등에 "잘 풀어가려고 노력중"
- 경동나비엔,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및 본상 수상
- 정부 "KT 등 해킹 근본 대책 마련, 지연 신고 과태료"
- 허그, ‘Global Connect 지원사업’ 수출결의식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향 향수 달랜다'…목포시 드림스타트, 다문화가정 위한 특별한 나눔 행사
- 2그레이츠골프, 말레이시아 롬핀cc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접수
- 3몸캠피싱 대응 코드24, 특허 기반 AI 기술로 일본 시장 공략
- 4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기원 릴레이 동참
- 5링네트, 121억원 공군사업 수주…"공공 디지털 인프라 경쟁력 입증"
- 6진도군, 신규 공무원 대상 ‘우리 고장 바로 알기’ 현장학습
- 7순창군, 추석 맞이 예취기 무상 점검·수리 서비스 제공
- 8스페이스허브·시큐리티콘텐츠허브, ‘AI와 생산성 혁신, 보안 토크쇼’ 개최
- 9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2차 이벤트’ 진행
- 10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생산적·포용금융 확고히 실천할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