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레드캡투어는 지난 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인 ‘레드캐퍼즈(Redcappers) 2021’ 언택트 발대식을 열었다.
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은 앞으로 1년 동안 레드캡투어와 함께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레드캐퍼즈가 만들어갈 제작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독자들에게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추구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갈 계획이다.
◇인플루언서들과 레드캡투어가 만드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컨텐츠 = 여행과 렌터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레드캡투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가 무엇일까를 고민했고,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 컨텐츠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몰고 온 비대면 고립의 시대를 넘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이야기하자는 취지다. 특히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부캐(부가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는 제안이다.
레드캐퍼즈(Redcappers)는 여행/렌터카 전문 기업인 redcap과 모자 쓴 사람을 뜻하는 cappers의 합성어로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레드캡투어와 함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다.
레드캐퍼즈에는 여행/자동차 전문 배우 겸 가수 ‘백봉기’, 캠핑/차박 전문 ‘김엄지’ 포함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 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총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참여한다.
◇언택트 방식의 ‘레드캐퍼즈2021’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이번 발대식은 언택트 트렌드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활동 안내,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마무리됐다.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서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트리셀, 가수 ‘백호’ 브랜드 모델로 발탁
- 2한진관광, 7월 ‘찐한세일’ 푸껫 특가 상품 출시
- 3포스코이앤씨, 태국 첫 민관합작 LNG 터미널 수주
- 4대구대 서비스마케팅디자인전공, 생성형 AI 활용 콘텐츠 교육 강화
- 5피부의 자가 콜라겐 생성 유도…파마리서치, 바이오스티뮬레이터 ‘에버클’ 출시
- 6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전국 해킹대회서 두각…연이은 수상 쾌거
- 7영덕군, 2025 여름방학 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자 선정
- 8치아 빠졌을 땐 틀니·임플란트 꼭… 60세 이상에선 사망 위험도 15.5% 낮춰
- 9'첫 비행 준비' 나선 파라타항공…1기 객실승무원 수료식 진행
- 10대동, 2025 그룹 ESG 보고서 발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