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레드캡투어는 지난 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인 ‘레드캐퍼즈(Redcappers) 2021’ 언택트 발대식을 열었다.
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은 앞으로 1년 동안 레드캡투어와 함께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레드캐퍼즈가 만들어갈 제작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독자들에게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추구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갈 계획이다.
◇인플루언서들과 레드캡투어가 만드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컨텐츠 = 여행과 렌터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레드캡투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가 무엇일까를 고민했고,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 컨텐츠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몰고 온 비대면 고립의 시대를 넘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이야기하자는 취지다. 특히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부캐(부가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는 제안이다.
레드캐퍼즈(Redcappers)는 여행/렌터카 전문 기업인 redcap과 모자 쓴 사람을 뜻하는 cappers의 합성어로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레드캡투어와 함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다.
레드캐퍼즈에는 여행/자동차 전문 배우 겸 가수 ‘백봉기’, 캠핑/차박 전문 ‘김엄지’ 포함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 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총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참여한다.
◇언택트 방식의 ‘레드캐퍼즈2021’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이번 발대식은 언택트 트렌드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활동 안내,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마무리됐다.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서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추석 종합상황실 찾아 비상근무자 격려
- 2여수해경, 선저폐수 50L 해양 불법배출 선박 적발
- 3계명문화대 슬로우푸드조리과, 전국 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 4티웨이,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10만여명 탑승
- 5정부 “추석연휴, 정보시스템 복구 골든타임”
- 6고속도로 통행료 '상습 미납' 5년간 256만대 달해
- 7네이버, 추석 지도서비스 업데이트..."신호등 본다"
- 8스타벅스 커피 쿠폰, '추석연휴' 인기 모바일 상품권 1위
- 9금감원, 연말 '소비자보호' 키워드 기반 조직 개편
- 10"SKT, 해킹 여파 제한적…AI 동력 기업가치 재평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