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4개 자회사 CEO 인사 단행…라이프·자산운용 대표 교체
금융·증권
입력 2025-12-05 14:11:17
수정 2025-12-05 14:11:17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신한금융그룹 자회사 가운데 CEO 임기만료 대상이 되는 4개 자회사(신한라이프,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신탁, 신한EZ손해보험) 중 신한라이프, 신한자산운용 CEO가 교체된다.
신한금융지주가 5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자회사 사장단 후보 추천을 실시했다.
5일 자경위에서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조직관리와 인재 육성 책임자로서 CEO 역할과 절대적 이익이 아닌 성과의 질(質)의 중요성 등을 강조하며,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함께 현재 추진하고 있는 내부 혁신의 완수를 강조했다.
자경위는 신한라이프, 신한자산운용 CEO 2명 교체를 통한 새로운 성장의 모멘텀 확보하고, 신한자산신탁 이승수 사장과 신한EZ손해보험 강병관 사장 1년 연임을 통해 내부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신임 사장 후보에는 천상영 지주회사 그룹재무부문 담당 부사장이 신규 추천됐다. 지주회사에서 경영관리 업무를 장기간 담당하며 그룹 사업라인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재무/회계 전문성이 뛰어난 인물로, 특히 ‘24년 이후 신한라이프 이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하면서 이사진과 임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해졌다.
자경위 관계자는 “이영종 사장이 외형적으로 양호한 성과와 성장세를 이끌어왔지만,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질적 성장을 추구해야 할 타이밍”이라며, 천상영 후보가 재무 및 경영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신한라이프를 보다 탄탄한 회사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주길 바란다는 기대를 전했다.
신한자산운용 신임 사장 후보에는 이석원 전(前)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략부문장이 추천됐다. 기금운용본부 최초로 공모에 의해 주식운용실장으로 영입된 뒤, 성공적으로 안착해 전략부문장까지 역임했으며, 자산운용업계 내에서 전문성과 리더십 모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신한자산신탁은 이승수 사장이 연임 추천됐다. 부동산 신탁 업권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리더십에 변화를 주기보다는 당면한 이슈를 수습하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조직 체질개선을 완수하는 것을 과제로 부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한EZ손해보험 강병관 사장은 1년 임기로 연임 추천을 받았다. 디지털손해보험 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2022년부터 회사를 이끌어 온 강병관 사장이 안정적 리더십을 발휘하면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사와 관련하여 자경위 관계자는 “2024년말 큰 폭의 자회사 CEO 교체가 있었기에 금년에는 CEO 임기가 만료되는 회사가 많지 않았지만, 조직 내 긴장감을 불어넣는 동시에 내부 혁신의 완수를 위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인사”라는 입장을 밝혔다.
5일 자경위에서 추천된 대표이사 후보는 각 자회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 등에서 자격요건 및 적합성 여부 등에 대한 검증을 거쳐 각 사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AI플랫폼 도입으로 보이스피싱 대응 강화
- 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 1000만 돌파…‘손님 중심’ 혁신으로 여행 플랫폼 선도
- KB국민카드, 신규 카드신청 프로세스 오픈
- 교보생명, 보호아동과 함께 라오스서 ‘희망의 도서관’ 건립
- NH-Amundi자산운용, 여의도 한강공원 플로깅 활동
- KB금융, 스타프렌즈로 재해석한 동화 속 세계 미술 특별전 개최
- iM뱅크, ‘2025년 사랑담은 김장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
- BNK부산은행, 이동·플랫폼 노동자 쉼터 운영 지원
- 3분기 국내은행 BIS 보통주자본비율 13.59%…전 분기比 0.03%p 하락
- 우리금융에프앤아이, 업무 혁신 위한 NPL 전용 시스템 오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셀로맥스사이언스, ‘셀로맥스 메타프로칸 이뮨샷’ 출시
- 2신안군, 역대 최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3정관장, 대전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전개
- 4커넥트플레이스, 옛 서울역 준공 100주년 특별전시 성료
- 5한국후지필름BI, 신입사원과 취약계층 겨울 난방 지원 봉사
- 6신세계면세점, 글로벌 OTP ‘플리기’와 맞손…"5억명 중국 고객 공략"
- 7엔피, SG엔터테크와 XR 기반 멘탈케어·콘텐츠 사업 강화 업무협약
- 8삼양식품, ‘삼양1963 팝업스토어’ 성료
- 9무신사, 글로벌 ‘K패션 브랜드’ 육성 위해 서울시와 맞손
- 10강원랜드, 전사 안전문화 정착 위한 실천 강화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