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작년 영업익 201억원…전년比 42.5%↓ “여행수요 감소 영향”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레드캡투어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295억원, 영업이익 20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1.3%, 42.5% 감소한 수치다.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수요 감소가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렌터카사업은 매출액 2,159억원, 영업이익 32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4%, 46%가 증가했다. 장기렌탈 계약 증가와 운영 효율화로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코로나19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은 여행사업은 매출액 136억원, 영업손실 11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72%가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했다. 올해 레드캡투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렌터카사업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마케팅 강화를 통해 B2C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여행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준비 중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전세기, 특별기 등의 상품 판매와 기업체와의 전담 출장여행사 계약을 늘려 나간다.
자체 개발한 범용 출장관리 솔루션 BTMS 4.0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4.0)과 전세계 항공·호텔 예약 시스템인 OBT (On-line Booking Tool) 보급 확대를 전면에 내세웠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1주당 600원의 현금 배당도 함께 공시했다. 전년도 기말배당과 동일한 규모로 시가배당률은 3.2%이다. 중간배당은 진행하지 않았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