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IBK기업은행과 모바일 달러저축보험 판매 개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달러저축보험 ‘(무)e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의 모바일 방카슈랑스 판매를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보험은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뱅킹앱 i-One Bank를 통해 판매된다. 달러보험을 모바일 비대면으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세계 기축통화이자 대표적 안전자산인 달러가 약세를 보이자 달러보험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모바일 달러저축보험 판매로 코로나 시대에 고객들의 달러보험 접근성과 가입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게 되었다.
‘(무)e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은 외화통장이나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하다. 또, 원화를 달러로 환산할 시 우대환율을 적용해 수수료를 최소화했다. 월 보험료는 최소 100달러(5년납 이상)부터 가능해 목돈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2?3년납부터 5년납, 10년납까지 납입기간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한 월납 저축성 상품으로,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 사망 시에는 사망 당시의 적립금과 함께 납입기간에 따른 사망보험금 (2년 이상 5년납 시 기본보험료의 200%, 10년납 시 기본보험료의 350%)이 지급된다.
153년 간 글로벌 선진 금융 노하우를 쌓아온 메트라이프가 미국 장기 국채 및 회사채 등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보험적립금을 운용하여 원화상품 대비 높은 공시이율을 제공한다. 2021년 2월 기준 공시이율은 연복리 2.47%다. 최저보증이율은 가입 5년 이내 연 1.0%, 5년 초과 시 연 0.7%다. 납입 완료 후 종신보험으로도 전환할 수 있다.
여유자금이 있을 때는 한도 내에서 추가납입이 가능하고, 급한 목적자금이 필요할 때는 중도인출 기능을 통해 유연한 자금 활용이 가능하다. 또, 원화로 보험료 납입 시 환율에 따른 월 보험료 변동이 부담스런 고객을 위해 매월 고정된 원화로 보험금을 납입하는 ‘원화고정납입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메트라이프생명은 본사의 글로벌 자산운용 역량에 힘입어 국내 외화보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달러저축보험 판매를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가계자산의 통화를 다변화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은퇴자금을 마련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케이쓰리아이, 20억 규모 XR 콘텐츠 관련 수주
- 코인원, '수수료 무료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 흥국생명, 취약계층에 여름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 아우딘퓨쳐스 “GS25 입점…구매 편의성 극대화 방침”
- [부고] 김승호(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대표이사)씨 부친상
- 우리카드, 'E1 우리카드' 출시…LPG·전기·수소 충전 10% 할인
- 웰컴저축銀, 첫거래우대 정기적금 3만좌 특판…최대 연 10%
- 저축은행중앙회, 폭염 취약계층에 1000만원 상당 생필품 전달
- 세방, 자사주 소각 결정…"주주환원 차원"
- 하나증권, ‘코리아 프리미엄랩’ 출시…국내 증시 턴어라운드 영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영민 고흥군수 "촘촘한 복지망으로 위기가구 조기 발굴"
- 2신세계그룹, 호우피해 복구성금 5억원 신속 지원
- 3소진공, 배달·택배비 지원 위해 오픈마켓 및 물류플랫폼사와 맞손
- 4케이쓰리아이, 20억 규모 XR 콘텐츠 관련 수주
- 5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 "소비쿠폰, 소상공인 매장서 써주길"
- 6넥슨재단, 한국에너지공단-컴퓨팅교사협회와 에너지교육 콘텐츠 맞손
- 7코인원, '수수료 무료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 8다올티에스, AI 플랫폼 시장 공략…몬드리안에이아이와 맞손
- 9장흥군, 물축제 앞두고 축산악취와의 전쟁 선포
- 10코웨이, '제1회 코웨이 컵 학교스포츠클럽 휠체어농구대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