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 구매 고객 절반이 ‘오브제컬렉션’ 선택”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 가전제품을 구매한 고객 2명 중 1명 꼴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지난 한 달 동알 오브제컬렉션이 있는 제품군 가전을 구매한 전체 고객 가운데 약 50%가 오브제컬렉션을 구매했다고 9일 밝혔다.
오브제컬렉션이 동급의 일반 제품보다 다소 비싼 점을 고려하면, 많은 고객들로부터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한 것이라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하나씩 더할수록 집안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컬렉션 가전답게 여러 제품군을 동시에 구입하는 비중도 높았다. 지난달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입한 고객의 약 40%가 3가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LG 오브제컬렉션은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에 이어 올해 에어컨과 청소기가 추가돼 생활가전 전반에 걸친 13종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LG 오브제컬렉션은 MZ세대, X세대, 베이비부머 등 여러 세대를 고려해 다양한 색상과 재질을 적용했다. 특히 특정 공간이 아니라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 톤과 조화를 이루는 차분하고 편안한 색상은 세대와 관계 없이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는 고급스러운 색감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관리도 쉬워 고객들이 선호하는 소재다.
LG전자는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오브제컬렉션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부터 온라인 이벤트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주요 매장에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 말에는 국내 백화점 내 베스트샵 매장 중 최대 규모인 서울 여의도의 더현대 서울점에 매장의 1/4 가량을 차지하는 대규모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을 조성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LG 오브제컬렉션이 거실, 주방, 세탁실, 드레스룸 등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김정태 LG전자 전무는 “LG전자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어떤 공간과도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이 주는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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