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당뇨발치료플랫폼 1575억원 계약 체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로킷헬스케어가 터키와 맥시코에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는 터키 이스탄불 소재의 인트라메디컬사(Intra Medical)와 3년간 약 75억원, 멕시코 퓨전파마(Fussion Pharma)와 10년간 약 1500억원 규모의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는 터키 현지 임상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이 회사는 지난해부터 터키 앙카라시립병원(Ankara City Hospital) 시나 야스티 화상센터장이 책임연구자(P.I)로 당뇨발 임상을 시작했고 올해는 화상 임상도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에서 자사 당뇨발 효과와 기술을 인정받아 이번 계약 체결로 이어지게 됐다”며 “올해 화상 임상이 종료되면 사업 영역이 확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올해 안에 멕시코 의약당국(COFEPRIS)에 규제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퓨전파마는 남미 당뇨병 관련 의료기기 주요 공급사로 공보험 전문가로 구성돼 빠른 등록이 기대된다”며 “퓨전파마에 이미 4D 바이오 프린터 등 초기 시장 개척을 위해 필요한 제품 및 서비스 공급을 진행했고 오는 9월부터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에 대한 매출도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남미시장을 비롯한 글로벌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남미에는 지난해 말 콜롬비아에 약 1,000억원 규모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다수의 국가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EU 인증∙허가를 바탕으로 유럽을 비롯해 해당 허가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남미, 동남아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당뇨발을 중심으로 올해 큰폭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고 2분기 흑자전환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경상지역을 시작으로 지역 공급사 계약이 논의중이다. 현재 식약처 허가 등이 진행 중으로 올해 국내시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