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 라이브 커머스 전속 진행자 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쇼호스트 등 다양한 커머스∙콘텐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5명의 라이브커머스 진행자와 전속 출연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전속 출연 계약을 맞은 진행자는 ▲방송인 배혜지 ▲쇼호스트 오민화 ▲뷰티 인플루언서 담쓰 ▲유투버 이시아 ▲진행자 김주승으로, 약 1년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제작하는 라이브 커머스의 메인 진행자로 활약한다.
진행자들은 그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뷰티∙패션∙리빙∙푸드∙가전∙키즈 등 각자 전문 분야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왔으며, 뛰어난 진행력과 친근한 소통으로 고객뿐 아니라 브랜드사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전속 진행자들과 협업해 고품질의 콘텐츠를 유지하고, 고객 향 PGM(방송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진행자들은 단순히 셀러(seller)의 역할을 넘어 제품 리뷰와 큐레이션 중심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카카오쇼핑라이브에 대한 고객의 긍정 경험을 확대하는 데 주력한다.
실제로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021년 11월부터 '오늘만사는혜지'(진행 배해지)' '해피굿즈데이' (굿즈PGM/진행 김주승, 쥬니뚜뗄라) ‘오언니의 이거 오때’(오민화 진행)등 첫 PGM 방송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전속 진행자를 필두로 연속 기획물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한다.
전속 진행자들은 각자 가진 장점과 캐릭터를 살려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 홍보에도 참여한다. 향후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인플루언서 마켓, 전속 진행자의 숏폼 콘텐츠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는 올해 많은 파트너사들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간다. 브랜드, 중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선물하기, 쇼핑하기 등 카카오의 커머스 관련 파트너사 모두가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고객 접점을 만들 수 있도록 오픈 라이브를 도입한다. 파트너사와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스튜디오 대여 등 ‘라이브커머스 토탈 솔루션’도 준비 중이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물산 “한남4구역 1.2만평 커뮤니티…한남 일대 최대”
-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경제 재도약” 한목소리
- 건설업계 새해 경영 키워드 ‘안전·내실 경영’
- 책임론에 모회사로 튄 불똥…“애경그룹 불매”
- "새해부터 또 오른다"…유통업계 가격 인상 러시
- “100조 시장 잡아라”…불붙는 로봇 경쟁
- 한국타이어, 한온시스템 인수…종합 車 부품사 도약
- 현대차, 지난해 414만1,791대 판매…전년 대비 1.8% 감소
- KGM, 2024년 내수는 '주춤'·수출은 10년만 최대 실적
- "국내서 신차 효과 톡톡"…르노코리아, 2024년 10만6,939대 판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웰컴금융그룹
- 2기장군 주요 관광자원 품은 '관광홍보 랩핑버스' 달린다
- 3영남대, 2025 정시모집 5.28대 1...전년대비 상승
- 4대구교통공사, 새해맞이 '안전실천 결의대회' 가져
- 5대구도시개발공사, 새해맞이 청렴 샌드아트 시무식
- 6대구광역시, CES2025서 지역혁신기술 선보인다
- 7대구교통공사, ‘DTRO장학회’ 통해 지역미래 이끌 인재 지원
- 8김광열 영덕군수, 2025년 6대 역점과제로 지역 활성화 도모
- 9해파랑에너지, 영해면에 성품·성금 1000만 원어치 기탁
- 10경북도, APEC․저출생 등 현안 대응 위한 최단기 정기인사 단행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