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iF 디자인 어워드' 금상 수상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2(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2)’에서 최고상인 금상 1개를 포함해 총 20개 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올해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이 수상한 금상을 비롯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16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은 65형 올레드 에보에 TV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아트 오브제 디자인을 적용했다. 벽걸이, 스탠드 등 기존 정형화된 TV 설치 방식의 틀을 깬 디자인으로 벽에 기대거나 밀착시키는 형태로 설치해 차별화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LG 올레드 TV는 금상 외에 3개의 본상도 수상했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과 LG 올레드 에보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는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이 본상을 받았다.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의 냉장고, 에어로타워, 스타일러 등 3개 제품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이 외에 LG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 LG 듀얼업(DualUp) 모니터, 무선스피커인 LG 엑스붐 360 등도 제품 디자인 부문에 꼽혔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는 LG 스탠바이미, LG 그램 등이 사용성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본상을 수상했다.
무선 이동식 스크린인 LG 스탠바이미는 고객이 시청하는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면 좌우를 앞뒤로 각각 65도까지 조정하는 스위블(Swivel) ▲위아래 각각 25도까지 기울이는 틸트(Tilt) ▲시계 및 반시계 방향 각각 90도로 회전하는 로테이팅(Rotating)을 지원하며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조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고객에게 더 좋은 디자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S칼텍스·한국남부발전, 자가발전 설비 기술 교류 MOU
- 이야기모바일, '마이안심케어' 서비스 출시
- 세계 젊은 디자이너 한자리…‘2025 IPDC 포스터디자인 대회’ 성료
- 라이엇 게임즈, 프라그먼트와 협업…발로란트 컬렉션 출시
- '에이전틱 AI부터 피지컬 AI까지'…LG CNS, AX 혁신사례 공개
- CJ푸드빌, 경상남도·고성군과 '가리비 소비 확대' MOU 체결
- 컬럼비아, 스타필드 코엑스 매장 새 단장…복합 체험 공간 선봬
- AI·바이오헬스·로봇 등…하이테커, 첨단산업 인재 양성 앞장
- 라온익스, 제이씨와 스마트팩토리 사업협력 MOU 체결
- 한전, 말레이시아 전력공사와 신기술 협력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칼텍스·한국남부발전, 자가발전 설비 기술 교류 MOU
- 2이야기모바일, '마이안심케어' 서비스 출시
- 3네이버페이, 영세·중소 사업자 '온라인 결제 수수료' 추가 인하
- 4세계 젊은 디자이너 한자리…‘2025 IPDC 포스터디자인 대회’ 성료
- 5진도군, 가축전염병 전쟁 선포…청정지역 사수 총력전
- 6라이엇 게임즈, 프라그먼트와 협업…발로란트 컬렉션 출시
- 7'에이전틱 AI부터 피지컬 AI까지'…LG CNS, AX 혁신사례 공개
- 8장흥군,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서 3년 연속 수상…문학관광 패러다임 제시
- 9CJ푸드빌, 경상남도·고성군과 '가리비 소비 확대' MOU 체결
- 10컬럼비아, 스타필드 코엑스 매장 새 단장…복합 체험 공간 선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