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필터 켜면 휠라 운동화가 내 발에”
휠라, 증강현실 앱 ‘스노우’와 협업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증강현실(AR)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와 휠라 인기 슈즈를 가상으로 신어볼 수 있는 ‘AR 슈즈 필터’ 2종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AR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 필터를 이용해 휠라 인기 슈즈 ‘레이플라이드’와 ‘코트라이트’를 실제 착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제공 중인 스노우 앱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휠라는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카메라 필터를 통한 가상 체험에 친숙한 MZ세대에게도 휠라의 인기 제품을 색다른 방법으로 선보여 브랜드를 보다 감각적으로 경험하게끔 했다.
휠라는 이번 스노우 필터를 이용해 브랜드 인기 슈즈인 레이플라이드, 코트라이트 2종을 가상으로 신어볼 수 있도록 제안했다. 2022년 휠라 대표 슈즈이기도 한 레이플라이드는 청키한 실루엣의 데일리 슈즈이다. 코트라이트는 휠라의 테니스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캔버스 코트화로 주목 받고 있다.
이 가상 필터는 발 부분에 카메라를 비추면 슈즈가 자동으로 적용되며, 2종 모두 화면을 터치하면 신발 색깔이 바뀌는 효과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슈즈 필터별로 보이는 기획전 ‘SHOP NOW’ 탭을 클릭하면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로 이동해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휠라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휠라 브랜드와 제품을 보다 색다른 방법으로 경험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스노우와 협업해 슈즈 카메라 필터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MZ세대의 취향을 관통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프로젝트를 지속 전개하며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유플러스, 악성 앱 감염 고객에게 피싱 위험 카톡으로 알린다
- 호텔업계, 새 수익모델 '위탁운영' 확산…"재무부담 적어"
- 현대차, 미국발 수출 99%↓…트럼프 관세 대응 공급망 효율화
- 대형마트들, 계란값 안 올린다…"이윤 줄이고 가격인상 막아"
- 하반기 전략회의 마친 삼성전자…'HBM·파운드리' 살리기 총력
- “모바일 게임으로 사회성 향상”…디지털 치료 효과 확인
- 랭킹닭컴, 13주년 맞아 쯔양과 함께하는 ‘킹세일’ 프로모션
- [김효진기자의 heavy?heavy!] 대명소노 옷 입는 티웨이항공, 어떻게 변할까
- "국내 러닝 인구 1000만명"…패션업계, ‘러닝웨어’ 경쟁 본격화
- 트럼프 '금리 동결' 연준 의장에 또 해임 으름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유플러스, 악성 앱 감염 고객에게 피싱 위험 카톡으로 알린다
- 2호텔업계, 새 수익모델 '위탁운영' 확산…"재무부담 적어"
- 3현대차, 미국발 수출 99%↓…트럼프 관세 대응 공급망 효율화
- 43000 뚫은 코스피 방향은 어디로…상승·하락 베팅 동반 증가
- 5대형마트들, 계란값 안 올린다…"이윤 줄이고 가격인상 막아"
- 6카드업계 선두다툼 치열…신한·삼성 점유율 격차 0.5%p로 축소
- 7채권 개미, 2분기 들어 매수세 주춤…금리 변동성에 관망
- 8하반기 전략회의 마친 삼성전자…'HBM·파운드리' 살리기 총력
- 9K증시 '훈풍' 잇는다…민관, MSCI 편입 로드맵 연내 마련
- 10가계부채 비율 5년만에 80%대로 하락…"2분기 재상승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