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 오프라인 및 e-커머스 육성을 위한 조직 강화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코웰패션은 13일 오프라인 및 e-커머스 분야별 핵심인재 영입을 강화하고 시스템 구축을 위한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밝혔다. 기존 홈쇼핑 채널과 함께 오프라인 및 e-커머스를 주력 플랫폼으로 육성하고,해외 수출을 추진하여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다는 방침이다.
코웰패션은 △패션사업본부: 스포츠/골프/아웃도어/언더웨어 통합, 판매역량 강화 및 효율 제고 △브랜드사업본부 (Offline/온라인) : 글로벌 브랜드 기반 국내 및 해외 수출을 통한 글로벌 확장△ E-커머스사업본부(E커머스본부): CTO 역임 전문임원 영입, 시스템 개발/투자 확대를 통한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브랜드 사업본부는 김혁 전무 영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조직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 전무는 이전 푸마 상품기획, 뉴발란스 사업 본부장을 거쳐 데상트 및 LF 스포츠 사업부장을 역임하며 브랜드 육성 및 사업 성장을 주도한 바 있으며, 현재 코웰패션에서 FIFA, Our Place, BBC earth 등 글로벌 신규 브랜드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또한, 그간 홈쇼핑과 E-커머스 사업을 총괄해온 박병준 전무를 영업총괄로 선임하여 오프라인 외에도 온라인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뉴발란스/데상트 출신 디자인 실장 및 케이스위스 아시아 지사장 출신 기획팀장 영입 등 각 분야별 핵심 인력을 지속 보강 중이며, 현재 40명 수준에서 23년까지 100명의 인재 영입을 통한 조직 강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코웰패션 관계자는 “향후 브랜드 다각화, 글로벌 사업 확대, 온/오프라인 채널 강화를 위한 각 분야에 인재 영입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나아가 종합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소각"…기업이 주주에게 돌려드립니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2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3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 4챗GPT 국내 주간이용자 200만 넘겨
- 5기재1차관, 26∼27일 G20회의 참석…경제협력 논의
- 6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7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8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9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10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