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2022 에듀플러스 어워즈' 글로벌 에듀테크상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메타버스 기반의 에듀테크 기업인 베스트텍은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주관한 '2022 에듀플러스 어워즈(Eduplus Awards)'에서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zSpace)로 '글로벌 에듀테크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에듀플러스 어워즈는 국내 교육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교육기업 발굴을 통해 교육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제정된 상이다. 국내 에듀테크 관련 교육 기업들이 제품을 신청했고, 심사를 통해 12개 부문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시상식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에듀플러스위크' 전시회의 첫날인 11일에 진행하게 된다.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는 PC 기반의 3D 실감형 솔루션으로서 다양한 주제별 실감형 콘텐츠와 학습 교안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험 및 저작도구를 기반으로 초·중·고의 지능형과학실 구축, 디지털 혁신 공유대학을 포함한 대학교 및 직업 학교 등에 공급되고 있다.
또한, 신제품인 무안경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 인스파이어(zSpace Inspire)를 출시해 교육 분야 이외의 기업 시장으로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베스트텍에서 에듀테크 사업 총괄을 맡고 있는 강승일 이사는 "2022년 에듀플러스 어워즈 글로벌 에듀테크상 수상에 진심으로 기쁘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교육 및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 가능한 웹 기반의 3D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한국 에듀테크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中에 추월당한 韓 제약바이오…정부 R&D 지원 시급
- 도시정비 수주 경쟁 치열…건설사, 실적 개선 돌파구
- 출범·매각·통합 잇따라…LCC 시장, 대격변 본격화
- 상반된 2분기 실적 전망에…희비 엇갈린 '네카오'
- K조선, 선박 발주량 감소…'마스가' 로 반등 노리나
- 여 "노란봉투법, 8월 임시국회서"…벼랑 끝 내몰린 기업들
- 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법원 “영풍 석포제련소 무분별한 폐기물 매립 지하수·하천 오염 가능성”
- 중기중앙회 "日 정부, '중소기업 포럼' 전폭 지원"
- 중기중앙회, 기업투자 분야 총괄 전문가 채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