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국산1호 코로나19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 1·2차 기초접종
내달 1일부터 사전 예약…13일부터 접종 시작
[익산=이인호 기자] 전북 익산시는 국산1호 코로나19백신 ‘스카이코비원’ 을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접종한다고 밝혔다.
30일 도입된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전통‘합성항원 방식’의 백신으로 항원 유전자(단백질) 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면역반응 강화 및 중화항체를 유도한다. 기존 인플루엔자, B형간염 백신 등에 활용된 플랫폼이 적용돼 장기간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코비원 백신 접종은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4주 간격으로 1·2차 기초 접종에 활용된다. 스카이코비원 백신에는 면역반응 강화를 돕는 물질 '보조제(adjuvant)'를 함유하고 있다.
시는 내달 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13일부터 접종을 실시한다. 의료기관에 남아있는 잔여 백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예비명단이나 SNS 등을 통해 예약한 뒤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정 위탁의료기관 5개소(△홍내과의원 △송헌섭소아청소년과의원 △고려내과의원 △김성국내과의원 △주내과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다.
현재 4차 접종 대상은 3차 접종 후 4개월이 지난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종사자 및 50세 이상 연령층이며, 해외 출국이나 입원·치료, 집단감염 우려 등의 사유가 있다면 3차 접종한지 3개월 후에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기온이 급격히 내려가는 10월 중순 이후부터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동시감염자도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위험군인 60대 이상 및 면역저하자는 각별한 보호가 필요한만큼 신속하게 4차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미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도 접종을 원하는 경우 확진일부터 3개월 경과 후에 접종할 수 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업 중단에 중대 재해...영풍 경영악화 언제까지
- 2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3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4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5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6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7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8“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9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10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