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22 테마형 임대주택 공모 사업 설명회' 실시

경제·산업 입력 2022-09-01 13:46:07 수정 2022-09-01 13:46:07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테마형 임대주택 외관. [사진=LH]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022 테마형 임대주택 공모 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LH 경기지역본부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테마형 임대주택'은 입주민 맞춤형 주거 공간과 함께 공유 공간 등이 마련된 매입임대주택으로, 시세의 50% 이하 수준의 임대료로 최대 20년까지 거주 가능한 공공임대주택이다.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다는 공공임대주택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입주민 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간 기업의 창의적인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는 것이 테마형 임대주택의 가장 큰 특징이다.


LH는 지난해 실시한 시범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테마형 임대주택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달 31일 공모를 시작했다. 


이번 공모 사업은 테마형 임대주택 2,000호 규모를 대상으로 하며, 사업 유형은 △민간제안형-기획운영 △민간제안형-운영위탁 △특정테마형-기획운영 총 3가지 방식이다.


공모 신청자격은 관련 법령에 따라 주택 임대운영이 가능해야 하며 사업 유형별로 세부 자격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개별적으로 공모 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아울러, 신청자격 등 공모 관련 사항은 LH 홈페이지와 LH청약센터 및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테마형 임대주택은 공공 및 민간 주택의 장점만을 결합한 주택으로 임대주택의 품질을 한 단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다채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민간사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