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에듀테크기업 호두랩스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베스트텍은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에듀테크 기업 호두랩스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에듀테크 사업과 관련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지스페이스(zSpace)를 이용한 교육 콘텐츠 활용 및 연구개발, 시장 개척 및 확대 등이며 양사가 협업해 발전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zSpace는 PC 기반의 XR 교육용 솔루션으로서 초중고의 지능형과학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 AI선도학교와 직업학교 및 공유대학 등에 보급되고 있으며 2022년 에듀플러스 어워즈 글로벌 에듀테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호두랩스는 호두잉글리시와 호두ABC 등 교육 과정을 서비스 중인 기업이며, 대표서비스인 호두잉글리시는 학습을 통한 보상과 동기부여를 강화해 학습자 몰입도 및 발화 분량을 증가시킨 학습 프로그램이다.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기반의 영어 말하기 학습 앱(애플리케이션) '호두잉글리시'(베티아잉글리시)로 2022년 구글 창구프로그램 4기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호두랩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교육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하는 학교를 포함한 교육기관 및 기업 등에 좋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초등 및 유아동 대상 영어 학습 에듀테크 분야의 뛰어난 업계 리드인 호두랩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가상현실·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하는 에듀테크를 뛰어넘어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신 기술을 접목해 최고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형 초음속 전투기 ‘KF-21’, 국산화율 높인다
- '상법개정안' 논의 물살…재계 "기업 존폐 위기"
- 자율주행 속도 내는 中업계...화웨이車 고급화 성공
- “편의점을 K-문화공간으로”…‘특화 매장’ 봇물
- 압구정 현대, 42년만 63빌딩 높이로 재건축
- 'LS 3세' 구본혁 부회장 승진·구동휘 LS MnM 대표 선임
- 한국전과정평가학회, ‘동계학술대회’ 개최…‘통합환경관리 시대 LCA 역할’ 논의
- 팔도, ‘팔도 왕라면스프’ 누적 판매량 300만개 돌파
-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 참여
-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신세계존’ 완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