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2-10-04 09:52:06
수정 2022-10-04 09:52:06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5일 20~39세 대상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가치소비를 중시하며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충성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을 업계 최초로 론칭하게 됐다. 기존 엘클럽 회원 중 2030 비중이 약 30%, 20, 30대 신규 고객이 매년 약 10% 신장, 구매 비중도 높아짐에 따라 이들의 소비패턴을 감안해 기본적인 쇼핑 혜택과 금융, 여가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와이클럽(Y.CLUB)’은 20세~39세 고객 대상이며, 가입비는 5만원이다. ▲웰컴 기프트(적립금 7만원, 롯데호텔 케이크/와인 교환권, 롯데시네마 샤롯데패키지 중 택1) ▲최대 15% 할인 ▲무료배송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적립 ▲광클절 100배 적립 이벤트 ▲Y전용 기획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소비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충성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맞춤형 유료 멤버십을 기획하게 됐다”며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혜택 범위를 다양화해 오픈 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에도 구매 성향 등을 반영해 멤버십 운영으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시즌8 진행
- 빅워크, 365mc·초록우산과 ‘2025 핏땀런’ 성료…3000여 명 참가
- 이동호 브이엠코리아(VMKOREA) 대표, 700만불 수출의 탑·장관 표창 수상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운영
-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 파평산업단지개발·남향푸드또띠아, 중기사랑나눔재단에 성금·후원품 전달
- CJ온스타일, 소비자 권익 기여 공로로 국무총리상 받아
- 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 찾은 CP 엑스트라…태국 사업 협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시즌8 진행
- 2부산항만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7년 연속 획득
- 3빅워크, 365mc·초록우산과 ‘2025 핏땀런’ 성료…3000여 명 참가
- 4이동호 브이엠코리아(VMKOREA) 대표, 700만불 수출의 탑·장관 표창 수상
- 5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운영
- 6부산도시공사, 일광자이푸르지오 1단지 1세대 재공급…15일 청약 접수
- 7BNK부산은행, 이동·플랫폼 노동자 쉼터 운영 지원
- 8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9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10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