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025년 핀넥트 통합 성과공유회 진행
금융·증권
입력 2025-12-05 09:11:04
수정 2025-12-05 09:11:04
이연아 기자
0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4년 간 51억 원 기부
포용금융 ·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성장 지원
‘데일리페이’ ‘스탁키퍼’ 등 7개 우수 기업 성과 발표
핀넥트는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카카오뱅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부터 3년 간 운영되고 있다.
지난 4일 경기 용인시 카카오AI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핀넥트 챌린지, 핀넥트 이노베이션 스쿨, 핀넥트 데모데이에 함께한 기업 31곳이 모두 참여해 각 프로그램별 우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핀넥트 챌린지는 포용금융과 핀테크 사업 분야의 유망 창업팀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우수팀으로 선발된 12곳은 카카오뱅크의 실무자 특강과 창업 멘토링을 수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았다. 이날 발표에 참여한 팀은 소비 패턴 분석부터 카드 추천까지 가능한 통합 공과금 관리 플랫폼을 소개했고, 또 다른 팀은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위한 정착 가이드 모바일 앱을 발표했다.
핀넥트 이노베이션 스쿨은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핀테크 기업 12개사의 성장을 종합 지원했다. 핀넥트 데모데이는 해외 시장 탐색을 희망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데모데이에서 선발된 7개 스타트업은 올해 동남아시아 실물 자산 토큰화(RWA) 금융 플랫폼(포레스트잘란), 글로벌 기관 투자자를 위한 디지털 자산 중개 서비스(웨이브릿지) 등을 선보였다. 이들은 지난 7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1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핀넥트 글로벌을 통해 현지 기업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성과 발표 이후 2026년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이날 카카오뱅크는 핀테크 기업 성장 지원과 안전한 금융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14억 원을 전달했다. 카카오뱅크는 지금까지 핀넥트에 총 51억원을 기부했다.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산업은행
- 2김한종 장성군수, '행정의 달인' 입증…올해 역대급 성과 거둬
- 3엘앤에프, 테슬라 공급 계약 금액 대폭 감액…"3.8조→973만원"
- 4김철우 보성군수 "남해안 해양관광 거점 도약…율포항·열선루 보성 랜드마크화"
- 5대한항공, 납품업체 해킹에 임직원 개인정보 유출
- 62025 도시정비 결산…현대건설 8년 연속 1위
- 7LG엔솔, 열흘 새 13.5兆 계약 해지…ESS로 만회될까
- 8네이버클라우드, 흑자 전환했지만…내부 의존 ‘여전’
- 9한국앤컴퍼니, 오너리스크·공시위반 ‘산 넘어 산’
- 10하이닉스 투경 혼란에…거래소, 지정 요건 손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