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워크, 365mc·초록우산과 ‘2025 핏땀런’ 성료…3000여 명 참가
경제·산업
입력 2025-12-05 10:33:52
수정 2025-12-05 10:33:52
김민영 기자
0개
기부금 7500만원 초록우산에 전달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들이 운영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빅워크는 365mc와 초록우산과 진행한 ‘2025 핏땀런’이 30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핏땀런’은 건강한 땀을 통해 위기임산부와 위기 영아를 지원하는 기부 마라톤이다. 특히 ‘건강한 달리기를 함께하면 365mc가 대신 기부한다’는 콘셉트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참가비 포함 총 7500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돼 초록우산에 전달됐다. 이번 기부금은 참가자들의 참가비 전액을 365mc가 환급하고, 해당 금액에 추가 금액을 더해 마련한 금액이다.
개회식에는 김남철 365mc 대표,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으며, 이어 공식 순서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365mc가 초록우산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핏땀런 행사장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365mc는 브랜드 경험을 강조한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가자가 직접 ‘사람집게’가 돼 경품을 뽑는 365mc 마스코트 지방이 인형뽑기 이벤트, 행사장 곳곳에 있는 지방이와 사진을 남기는 이벤트, 개인 러닝 기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포스터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록 포스터 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의 특성을 반영해 가정의학과 전문의 등 의료진이 상주한 의료 부스도 함께 운영되며, 참가자들의 건강 체크와 응급 대응을 지원했다.
또한 참가자들의 핏땀런 티셔츠를 기반으로 개성을 뽐내는 ‘베스트 핏미 콘테스트’에는 마선호 헬스 인플루언서가 참가자 인터뷰와 ‘베스트 핏미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러닝 코스는 문화의마당을 출발해 양화나루를 반환하는 10km, 국회의사당 주차장을 돌아오는 5km 두 루트로 운영됐으며, 참가자들은 늦가을 단풍을 배경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완주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타투스티커·스포츠테이핑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올해 핏땀런에는 매일유업, 비비안, 인바디, 정관장 에브리타임, 모닛셀, 메디큐브, 아비브, 대한뉴팜, 로하스메디, 비즈케이션, 아름다운가게, 녹십자웰빙, 농심 등 13개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김남철 365mc 대표이사는 “핏땀런은 시민들의 땀방울이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진 나눔의 장이었다”며 “365mc는 건강한 변화와 나눔의 가치를 전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한편, 더 많은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핏땀런을 주관한 빅워크는 이번 행사를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 페스티벌로 설계하며, 러닝·마라톤 분야에서 쌓은 전문 기획 역량을 보여줬다.
365mc는 브랜딩 메시지가 행사 전반에 녹아들도록 참가 동선과 콘텐츠 배치를 정교하게 구성하고, 지방이 콘텐츠·파트너 부스·촬영 포인트를 중심으로 참가자 행동이 자연스럽게 확산되도록 경험 구조를 설계했다.
3000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러닝 페스티벌의 특성에 맞춰 밀집도 관리, 안전요원 배치, 의료진 연계 등 안전 기반 운영 체계도 강화했다. 특히 코스·무대·부스 구간별로 현장 인력을 배치해 참가자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운영 전반을 체계화했다.
더불어 캐릭터 포토존, 사람인형뽑기와 같이 이색적인 이벤트, 기록 포토존 등 현장 동선 전반을 사진·영상 콘텐츠가 생성되는 구조로 설계해, ‘참여 → 기록 생성 → SNS 업로드’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완성했다.
빅워크는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 메시지·참가자 경험·안전 운영·바이럴 전략을 하나의 흐름으로 통합하는 운영 방식을 실현했다.
앞으로도 빅워크는 러닝과 브랜드 경험을 결합한 마케팅 중심 페스티벌을 통해, 기업의 메시지가 참여형 경험으로 확장될 수 있는 기획과 운영을 선보일 예정이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웨이항공, 부산발 치앙마이·하노이·코타키나발루 스케줄 오픈
- 한성자동차,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 프로모션
- LIG넥스원, '하늘의 눈' AESA 레이다 반도체 국내 기술로 개발
-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시즌8 진행
- 이동호 브이엠코리아(VMKOREA) 대표, 700만불 수출의 탑·장관 표창 수상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운영
-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 파평산업단지개발·남향푸드또띠아, 중기사랑나눔재단에 성금·후원품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G김천공장·김천시지사협,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 2김천교육지원청, 기록물관리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위한 실무연수 실시
- 3대구대 시각디자인전공, 제13회 대구출판인쇄 디자인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4장수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전국 최고 등급'…전북 유일 '우수지역' 선정
- 5대구대, 경북테크노파크 경북국제개발협력센터와 해외인재유치 업무협약 체결
- 6계명문화대, ‘2025년도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7영진전문대학교 "AI 활용, 교수법 업그레이드합니다"
- 8㈜노바엠헬스케어 권준범 대표, 영남대에 발전기금 2천만 원 기탁
- 9영남이공대, ‘YNC 세계로 캠프’ 김장 체험으로 이웃 사랑 실천
- 10영남대병원 안과 허민구 교수, 제41회 한국녹내장학회 우수연구자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