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3년 연속 전체업종 1위로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2-10-11 09:44:39
수정 2022-10-11 09:44:39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제조•서비스 부문 전체업종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11년 연속 베이커리 부문 1위도 기록하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해 이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농업의 미래성장을 돕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평창 감자, 제주 구좌 당근, 논산 딸기, 무안 양파, 영주 풍기 인삼, 영천 샤인머스캣, 경산 대추 등을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파리바게뜨의 성공적인 지역 특색 마케팅도 수상 요인 중 하나로 거론된다. ‘제주마음샌드’, ‘가평맛남샌드’, ‘판교호감샌드’ 등은 지역 고유의 맛과 감성을 담은 제품들로 희소성을 강점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 36년간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비트코인 6개월 만에 9만5000달러 붕괴…한 달 새 25%↓
- 휘발유·경유 3주 연속 상승…전국 평균 1700원대 재진입
- 美 셧다운 여파 계속…10월 고용·물가 ‘반쪽 통계’ 가능성
- 남양유업, 3분기 영업익 17억원… 전년比 235%↑
- “미리 크리스마스”…백화점업계, 연말 대목 선점 경쟁 치열
- 대학가 확산하는 'AI 커닝'…GPT 탐지 설루션 사용 급증
- 통신사, 해킹 사태 후폭풍…엇갈린 CEO 행보
- 청소년 '위고비' 투약 증가에…식약처, 이상 사례 모니터링 강화한다
- [부동산 캘린더] 내주 3647가구 공급…"광명·김포 분양 집중"
- 벤츠 “2027년까지 신차 40종 韓 출시”…“서울에 亞허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비트코인 6개월 만에 9만5000달러 붕괴…한 달 새 25%↓
- 2휘발유·경유 3주 연속 상승…전국 평균 1700원대 재진입
- 3美 셧다운 여파 계속…10월 고용·물가 ‘반쪽 통계’ 가능성
- 4남양유업, 3분기 영업익 17억원… 전년比 235%↑
- 5내주 3647가구 공급…"광명·김포 분양 집중"
- 6“미리 크리스마스”…백화점업계, 연말 대목 선점 경쟁 치열
- 7대학가 확산하는 'AI 커닝'…GPT 탐지 설루션 사용 급증
- 8청소년 '위고비' 투약 증가에…식약처, 이상 사례 모니터링 강화한다
- 9통신사, 해킹 사태 후폭풍…엇갈린 CEO 행보
- 10롯데손보, 법리 다툼 본격화…매각 불확실성 고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