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넷, 국내 작가들 해외 진출 도와…런던 아트페어 특별 전시관 마련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우리넷은 13일 자회사 제이스테어(구 제이스톰)가 인수한 스타트아트코리아를 통해 런던에서 개최되는 스타트 아트페어 런던 2022(START ART FAIR LONDON 2022)에 한국 특별 전시관을 만들어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타트 아트페어 런던 2022는 영국 런던 첼시에 위치한 사치갤러리에서 10월 12일 시작되어 16일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아트페어로 이번 행사 기간 내 별도의 ‘케이아트 동시대 미술 특별전’ 섹션을 통해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번 특별전은 영향력 있는 중진작가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신진작가까지 동시대에 함께 예술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별전에는 이우환, 김태호, 전광영, 김병종, 이철규 등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들과 김선우, 수레아, 레지나킴, 낸시랭 등이 참가했다. 여기에 스타트아트코리아를 통해 선별된 신진작가가 동반 참가하여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조윤국, 미뇽, 윤민주, 김혜연 작가 등이 대표적이다.
또, 국내외에서 두터운 팬덤을 가진 아트테이너인 기안84, 오님(송민호), 강희가 최근작으로 참가하고 있어 다채로운 구성을 더하고 있다. 총 19명의 한국 작가 작품으로 구성하여 진행 중인 이번 특별전은 케이아트가 K-Pop, K-Drama, K-Movie 등에 이어 중요한 한류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데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신 우리넷 대표이사는 “전세계적으로 높은 위상을 떨치고 있는 케이컬쳐의 창작자들과 콘텐츠 그리고 팬덤을 연결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케이컬쳐를 이어 나가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