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 2022 특허기술상 ‘정약용상’ 수상
LG전자가 지난 3일 특허청과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2022 특허기술상’ 시상식에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가 디자인 분야 최고상인 정약용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특허기술상’은 특허청이 지난 1992년부터 혁신적인 신기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국내 특허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기술적 의미, 제품의 차별성 및 혁신성, 실제 사업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세종대왕상, 충무공상, 지석영상, 홍대용상, 정약용상 등을 시상한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는 지난해 출시 3개월만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winner)과 혁신상(innovative product) 수상,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Winner),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Finalist)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은 바 있다.
에어로타워는 바람 부는 협곡에서 영감을 받은 세련된 타워 디자인으로 자연바람처럼 부드럽게 퍼지는 쾌적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공기청정팬으로 온풍겸용 모델의 경우 하나의 제품으로 깨끗한 바람을 따뜻하게, 그리고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계절 고객 맞춤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공간을 빠르게 데워주는 온풍 기능으로 날씨가 쌀쌀한 환절기나 아이를 목욕시킨 후 사용하기 유용하다. 선풍 기능은 바람의 세기를 10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UV나노(UVnano) 기능은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해 팬에 붙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표피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제거했다. 여기에 공기청정필터는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극초미세먼지를 비롯해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LG전자 담당자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는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청정성능 CA(Clean Air)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 인증, 영국알레르기협회(BAF) 인증을 모두 획득한 제품”이라며 “국내외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