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레이스 쿠폰 100만 다운로드 기록…출시 두달만
[서울경제TV=설석용 기자] 네이버가 '플레이스 쿠폰'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레이스 쿠폰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에서 SME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 솔루션이다. 네이버는 예약, 주문 등 SME 실무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솔루션' 라인업에 더해, 작년부터 '마케팅 솔루션' 라인업도 늘려가고 있다. 플레이스 쿠폰 역시 SME가 손쉽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올해 9월 출시됐다.
SME는 '신규고객 유치'나 '단골고객 관리' 등 목적에 따라 플레이스 쿠폰을 발급하고, 이를 내 가게 스마트플레이스 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다. 내 가게의 혜택소식을 받고 있는 사용자에게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 기능을 활용해 직접 쿠폰을 보내줄 수도 있다. 쿠폰을 다운로드한 사용자는 가게를 방문하거나 네이버로 예약, 주문할 때 사용 가능하다.
약 두 달 간 2만여 로컬SME가 플레이스 쿠폰을 발행했으며, 그 업종도 ▲헤어샵 ▲네일샵 ▲식당 ▲스포츠시설 ▲학원 ▲장소대여 등으로 다양하다. 또, 발급된 쿠폰의 종류 역시 '첫 방문 고객 10%할인'이나 '재방문시 서비스 음료 증정' 등으로 다양해, SME가 각자의 니즈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리더는 "플레이스 쿠폰이 출시된 후 두 달 만에 백만 번의 사용자 호응을 얻었다는 것은 플레이스 쿠폰이 로컬SME가 내 가게를 홍보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네이버는 앞으로도 로컬SME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경청하고 솔루션을 연구개발해,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이 활용성을 더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