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큐더스,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 수상

증권·금융 입력 2022-12-02 20:05:25 수정 2022-12-02 20:05:25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디지털혁신경영대상 사진 [사진=IR큐더스]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IR큐더스가 2일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과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기술혁신유공)’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며, 디지털혁신, ESG, 품질경영 등 총 10개 부문에서 우수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IR큐더스가 수상한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부문은 기존방식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획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해 기업의 중요한 부분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킨 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IR큐더스는 국내 최초로 IR 업무용 SaaS 솔루션 ‘kudos works’를 출시해 기업들의 IR 업무 효율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도 함께 수상했다.


‘kudos works’는 기업이 IR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IR 매니지먼트 통합 솔루션으로 IR큐더스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21년에 출시했다. 출시 2년 만에 국내 주요 그룹사들을 포함해 약 200여 개 기업, 400여 명의 IR 담당자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또한, 올해는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웹 조회 방식으로 주주에게 제공하는 배당조회 웹서비스를 출시했다. 배당조회 웹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우편발송에서 발생하는 종이 사용 및 배송 과정의 탄소 배출을 줄이고, 오배송으로 금융 정보가 노출되는 사회적 문제를 막아 ESG 경영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종승 IR큐더스 대표는 “IR은 기업의 전략기획, 재무회계, 홍보 등을 아우르는 경영의 핵심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는 IR 업무를 위한 솔루션이 전혀 없는 상황이었다”며 “IR큐더스는 앞으로도 IR 영역에서 IT 융합을 통해 IR 업무의 혁신을 추구해 기업과 투자자가 상생하는 IR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