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큐더스,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 수상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IR큐더스가 2일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과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기술혁신유공)’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며, 디지털혁신, ESG, 품질경영 등 총 10개 부문에서 우수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IR큐더스가 수상한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부문은 기존방식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획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해 기업의 중요한 부분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킨 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IR큐더스는 국내 최초로 IR 업무용 SaaS 솔루션 ‘kudos works’를 출시해 기업들의 IR 업무 효율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도 함께 수상했다.
‘kudos works’는 기업이 IR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IR 매니지먼트 통합 솔루션으로 IR큐더스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21년에 출시했다. 출시 2년 만에 국내 주요 그룹사들을 포함해 약 200여 개 기업, 400여 명의 IR 담당자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또한, 올해는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웹 조회 방식으로 주주에게 제공하는 배당조회 웹서비스를 출시했다. 배당조회 웹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우편발송에서 발생하는 종이 사용 및 배송 과정의 탄소 배출을 줄이고, 오배송으로 금융 정보가 노출되는 사회적 문제를 막아 ESG 경영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종승 IR큐더스 대표는 “IR은 기업의 전략기획, 재무회계, 홍보 등을 아우르는 경영의 핵심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는 IR 업무를 위한 솔루션이 전혀 없는 상황이었다”며 “IR큐더스는 앞으로도 IR 영역에서 IT 융합을 통해 IR 업무의 혁신을 추구해 기업과 투자자가 상생하는 IR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수술대 오르는 은행권 '가산금리'…보험료·출연료 제외될 가능성
- 임종룡 회장, IR 서한으로 韓 경제 강점과 밸류업 의지 표명
- 일반환전 서비스 속도내는 증권가…환전 수수료 낮아질까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설 앞두고 배추·무 가격 급등…정부, 유통실태 점검 나선다
- 2‘최장 9일’ 설연휴, 환율부담에 국내여행 증가세
- 3작년 네이버 연매출 10조원 이상 '역대 최고치' 전망
- 4"정치적 혼란 길어지면 한국 경제 성장률 1%대 고착"
- 5尹 대통령 지지자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 40여건 부상 신고 접수…경찰관 5명 중상
- 6SKT, 설 전 파트너사에 1,230억원 대금 조기 지급
- 7경찰청 "일부 尹 지지자 서부지법 폭력난동, 엄정 대응"
- 8경찰, 尹 구속영장 발부한 차은경 서부지법 부장판사 신변 보호
- 9수술대 오르는 은행권 '가산금리'…보험료·출연료 제외될 가능성
- 10정·재계 인사들, 트럼프 취임식 참석 위해 방미길 올라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