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3기 발대식 개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신한카드가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3기 발대식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사이다는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고객 관점의 소통을 확대하고, 현장에 있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신한카드의 핵심 창구다. 업계 최대 규모인 3,000명의 고객 패널로 구성돼 있다.
먼저 금융 경험이 많은 전문자문단은 금융상품 출시에 따른 소비자 영향도 분석, 소비자 관점 이슈 자문, 고객 체험 리포트 등을 담당한다.
2030대로 구성된 MZ 플레이어는 MZ 타깃 설문 및 심층 인터뷰와 다양한 SNS 리뷰 활동을 전개한다.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온라인 서포터즈는 디자인·신상품 선호도 조사와 고객 관점 개선 아이디어 제안, 디지털·플랫폼 서비스 테스트 등을 하게 된다.
이 외에도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에 있는 고객의 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해 신한카드가 모든 업무를 고객 중심으로 판단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방침이다.
향후 신한카드는 금융 현장에 있는 고객 패널들의 경험을 통해 도출된 건의 사항들을 상품·서비스·프로세스 등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반영해 경영 혁신을 끌어내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힘쓸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사이다는 신한카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핵심 창구로 고객 관점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확대하고자 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일환"이라며 "금융소비자를 위한 포용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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