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레고로 아미 공략…K-컬처 업은 유통가

[앵커]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국내로 들어오는 해외 관광객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유통가들은 K팝 가수를 내세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해외 관광객 맞이에 분주합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레고로 제작한 BTS 형상의 대형 피규어가 눈길을 끕니다.
방문객들은 피규어와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깁니다.
이곳은 여의도 더현대 5층에 마련된 BTS 팝업스토어 현장.
레고코리아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방탄소년단의 노래 ‘다이너마이트’를 모티브로 마련한 이색 공간입니다.
[인터뷰] 현재욱 / 레고코리아 시니어 브랜드 매니저
“많은 고객분들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를 드리고자 했고요. 원곡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느끼고 창의력과 열정을 나누는 기회가 됐으면 해서 이런 자리를 준비했습니다.”
유동인구와 매장이 많은 백화점에서도 눈에 띄는 콘셉트에, 오며가는 이용객들마다 발길을 멈춰 세웠습니다.
[인터뷰] 임수현/ 경기도 일산
“이번 레고에서 BTS 팝업스토어를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구경을 하러 왔는데 뮤직비디오에 들어온 것 같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K팝 아이돌 ‘에스파’와 ‘뉴진스’ 팝업스토어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세계적인 인지도를 갖춘 K팝 아이돌과의 협업이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은 겁니다.
[인터뷰]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백화점이 체험 소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고객들이 우리나라에 왔을 경우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K콘텐츠를 중심으로 외국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한편, 유통가는 K팝 아이돌을 넘어 드라마, 뷰티 등 K-컬처와 관련된 색다른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해외 관광객 맞이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M뱅크 "하반기 시장 기대 뛰어넘을 것"
- 2동물병원 네트워크 '코벳', 반려동물 사료·용품 배송 서비스 'Vet2Home' 시작
- 3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4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5, 방신실 최종 우승
- 5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6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7대표이사부터 바꾸는 코스닥 M&A…자금조달 차질에 '혼선'
- 8코스피 공매도 잔고 9조 돌파…3개월 새 2배 급증
- 9수성구 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마사회 대구지사, 지역 주민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 10김한종 장성군수, 11개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 간담회'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