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국내 중소기업 오세아니아 수출상담실적 6,200만 달러 기록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진행해 상담실적 6,2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지난해부터 롯데지주와 유통 계열사가 참여하는 그룹 차원의 통합사업으로 확대됐다.
올해는 롯데의 유통사 뿐만 아니라 식품사도 참여했으며 호주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가 수출 상담회에 참가했다.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지역 바이어 150개사가 몰렸고 누적상담건수 595건, 상담금액은 6,2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19일 시드니 시청(Sydney Town Hall)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오세아니아’ 개막식 행사가 열렸다. 신성주 롯데지주 정책지원팀 상무,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등 롯데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이태우 주시드니한국총영사, 안성준 KOTRA 소비재바이오실장, 강흥원 호주시드니한인회장, 카일리 벨 NSW주 투자청 통상투자그룹장 등이 참석했다.
수출상담회 현장에서는 현지 바이어들에게 ‘국밥’, ‘된장찌개’ 등 한식을 비롯해 ‘세럼’, ‘크림’, ‘고데기’ 등 K-뷰티 상품을 선보였다. 쇼케이스 행사장에는 중소기업 110개 사 상품을 전시하는 공간이 마련됐다. 시드니항 해외 승객 터미널(Overseas Passenger Terminal) 야외광장에는 B2C 상품 판촉전이 열렸다. 전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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